"경민불패 이어가고파" '홈구장 사용불가' KB손해보험, 올시즌에도 경민대서 뛴다 [공식발표]

기사입력 2025-10-01 16:20


"경민불패 이어가고파" '홈구장 사용불가' KB손해보험, 올시즌에도 경민…
올해도 KB손해보험 홈구장은 경민대 체육관이다. 스포츠조선DB

"경민불패 이어가고파" '홈구장 사용불가' KB손해보험, 올시즌에도 경민…
올해도 KB손해보험 홈구장은 경민대 체육관이다.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의정부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이하 'KB 배구단')은 의정부체육관 보수 공사 지연으로 인해 2025-2026시즌 홈 경기를 경민대학교 기념관에서 치르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24년 11월 말, 의정부체육관은 시설물안전법에 따른 정밀 진단 결과 즉시 사용이 중단되었다. KB배구단은 의정부시 및 경민대학교와 협의하여 대체 홈구장을 경민대학교 기념관으로 마련하고 프로배구 경기장 기준에 맞게 조성하여 성공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2025-2026시즌을 위해 의정부체육관의 보수 공사는 2025년 9월 완료 예정이었으나, 지붕 보강설계안에 대한 심의 통과가 늦어지면서 재개관 일정이 내년 상반기 이후로 미뤄지게 되었다. 그 결과 KB배구단은 두 시즌 연속 홈 경기장 폐쇄라는 어려움을 직면했지만, '팬 퍼스트'와 '신뢰 존중' 이라는 구단 핵심 가치 실현과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연고지 내에서 홈 경기를 치르기로 의정부시와 협의했다.

의정부시는2024-2025시즌 대체 홈구장이었던 경민대학교가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라 판단하고 경민대학교와 체육관 대관 논의를 진행했다. 경민대학교 역시 지난 시즌 KB배구단 홈 경기 유치를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경험했으며, 학교 인지도 상승과 지역사회 기여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의정부시의 요청을 흔쾌히 받아들여 2025-2026시즌 KB배구단의 대체 홈 경기장으로 경민대학교 기념관을 제공하기로 했다.

KB배구단 관계자는 "의정부체육관 재개관이 미뤄져 홈 팬들에게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 개막 일정에 맞춰 차질 없이 홈 경기를 준비하겠다"며, "대체 경기장을 물색해준 의정부시와 적극 협조해준 경민대학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경민대학교 관계자도 "KB배구단의 홈 경기를 다시 유치하게 되어 기쁘며, KB배구단이 2025-2026시즌에도 '경민불패' 신화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