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청심국제중고 제5회 모의유엔회의 개최

by
제4회 청심국제중고 모의유엔대회 장면
Advertisement
청심국제중고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제5회 청심모의유엔회의 (csiamun2013.wordpress.com)'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가평에 위치한 청심국제중고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청심국제중고 학생 50여명, 타 국내 중고교 학생 60여명 및 해외 학생 50여명을 포함해 총 16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명문 사립학교 네트워크인 '라운드 스퀘어' 회원 학교 학생들로 이루어진 해외 학생단은 홍콩, 대만, 인도, 방글라데시 등 다양한 국적으로 구성된다. 참가하는 학생 160여명 중 고등부는 90명, 중등부는 70명이며, 국내 및 해외 학생들이 진행하는 모의유엔회의인 만큼 모든 회의 내용은 영어로 진행된다.

Advertisement
올해로 5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유엔총회-중등부와 유엔총회-고등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고등부 학생들은 '테러리즘 방지법 개발'과 '아프리카 개발에 대한 감시 기구 설립'을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중등부 회의에서는 '북국 자원 위기 해결책', '이슬람 문화권의 명예살인 감소 및 여성인권 보호'를 위한 해결책을 논의한다.

이 밖에 각 이사회별 안건에 대한 회의도 진행한다. 경제사회이사회는 유럽의 재정-경제 위기, 안전보장이사회는 태평양 지역 섬들에 대한 소유권 논쟁, 환경위원회는 삼림벌채 방지 등 심도 있는 의제에 대한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청심모의유엔회의'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총 4회 개최되었으며, 매회 평균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홍콩, 대만 방글라데시, 인도 등 평균 4개국의 해외 학생들이 참여한 바 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