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전국 집수리·인테리어·신축공사 업체 첨단 공동브랜드 개발 '인기'

by
Advertisement
올 겨울은 다른 겨울에 비해 엄청난 한파로 몸을 움츠러들게 만드는 날이 많았다. 이런 추운 날이 많으면 보일러 동파, 수도관 동파 등 각종 크고 작은 수리 공사 들이 필요하게 된다.

Advertisement
보통 이런 공사들이 필요하면 집 주변의 철물 점을 찾아가거나 아는 사람의 소개를 통해 시공 업자들을 만나게 된다. 모든 시공업자들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간혹 시공 자체의 질이 떨어지거나, 특이한 케이스라며 웃돈을 요구하는 업자들도 더러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불쾌한 경우가 있다. 얼마 전 막힌 하수구 때문에 업자를 불러 수리를 한 어떤 고객은 업자가 일이 힘들다며 웃돈을 요구했는데, 돈을 안주면 재대로 수리를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울며 겨자 먹기로 수리비 이외에 웃돈을 더 얹어서 주었는데, 수리도 재대로 되지 않아 또다시 다른 업자를 불렀다며 불쾌감을 들어냈다.

업자들의 사정도 힘들기는 마찬가지다. 일부 불 성실한 몇몇 업체들 때문에 성실하고 정성을 다해 공사를 하는 업자를 비롯해 공사 업계 전체가 비난을 받고 있으니 그 억울함은 말로 표현 할 길이 없다. 한 시공업자는 정직한 재료로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했지만 돌아오는 말은 재료가 수상하다며 의심 섞인 눈초리를 받아야 했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Advertisement
인테리어업계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인테리어의 특성상 한번 시공할 때 큰 비용이 들기 때문에 고객이든 업자든 신중해지는 것은 마찬가지 인데, 그렇다고 뾰족한 대안이 없어 난감한 현실이다.

최근 인테리어나 집수리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나 동종업종 종사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바로 전국 공사 인테리어 업체들이 이러한 오명을 벗기 위해 단일 브랜드를 개발하고 하나의 브랜드로 뭉쳐 공동마케팅을 펼친다는 소식이다.

Advertisement
특히 단일 브랜드 명을 공사가 바로 연상되는 전국대표번호를 응용 할 것으로 예상되어 그 파급효과도 탁월 할 것으로 분석된다. 전국 대표번호를 이용해 들어오는 공사 오더를 전국적인 네트워크 망을 구축하고 지역별로 고객정보를 배분하고, 집행 서비스를 본사에서 모니터링하여 향후 서비스 품질의 향상도 기대된다.

일종의 신규 프랜차이즈 형태로 이 새로운 개념의 프랜차이즈의 브랜드는 가칭 1544-공사빨리(1544-0482)로 알려져 있다. 본사는 전국 집수리 및 인테리어 공사 업체들을 모집하고 십시일반(十匙一飯)으로 자금을 지원받아 공동광고 등 의 공동마케팅을 적용할 계획으로 공사 인테리어 업체의 연합체 성격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광고 및 홍보 집행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되어 향후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형성 할 것으로 기대된다.

Advertisement
시공 이후 사후관리에 대한 모니터링을 본사에서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하자보수에 대한 보증금을 본사에서 확보하는 등 고객들의 사후관리에 대한 걱정을 확실이 없애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브랜드(BI) 이미지 통합작업이 한창으로 빠르면 2012년 3~4월이면 전국 가맹점 모집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이다. 벌써부터 좋은 지역을 선점하려는 업체들간의 신경전도 있는 것으로 보여 향후 공사 인테리어 시장을 이끌어 나갈 전망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