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참빔면이라고 들어봤나?

by
참빔면.
Advertisement
식품업계가 정체되어 있는 내수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전략적 협력을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다. '비빔면 시장'의 1위 기업 팔도와 '참치 시장'의 1위 기업 동원F&B가 함께 레시피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Advertisement
1984년 출시한 '팔도비빔면'은 우리나라에 간편식 계절면을 처음 소개했으며, 비빔면 시장에서 약 60%의 점유율을 올리고 있는 1위 브랜드다. 29년이나 된 장수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레시피가 개발되어 있으며, 팔도는 이를 활용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팔도는 TV광고를 통해 '팔도비빔면'을 활용한 색다른 레시피를 공개했다. '골빔면'(골뱅이 + 비빔면)편과 '참빔면'(참치 + 비빔면)편 등 2편을 제작하여 방영을 시작했으며, '골빔면'은 한 예능프로그램(KBS2TV 해피투게더)에서 방송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Advertisement
특히, '참빔면'편에는 참치 시장 1위 브랜드 '동원참치'가 등장, '참치비빔면'이 요리되는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동원참치' 역시, 그동안 많은 요리법들이 소개되면서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팔도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하여, '비빔면 레시피 응모 이벤트', '비빔면 레시피 대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색다른 요리법을 공개해 '팔도비빔면'을 사계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Advertisement
동원F&B 역시 향후 자사 블로그를 통해 참치를 비롯한 다양한 식품과 어울리는 비빔면 레시피를 소개하는 동시에 페이스북을 통해 "비빔면+참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팔도비빔면'은 지난해 316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2011년 240억원 대비 25% 이상 신장했으며, 올해도 판매 추세로 볼 때 목표했던 350억원 이상의 매출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팔도는 '팔도비빔면'의 판매가 신장되는 원인으로 다양한 요리법 인기 액상스프 기술력 기후변화에 따른 구매 기간 증대 등을 꼽았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