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일반적인 TV·모니터·PC 제품들과 달리, 기존에 없던 5:9 영역까지 구현해 주는 21:9 일체형 PC, 분리형 스테인리스 커버를 적용해 꼼꼼히 세척하기 힘든 뚜껑이나 본체 구석구석까지 세척할 수 있는 밥솥 등 불편의 '사각지대'를 없앤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시장 안팎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LG전자에서 최근 선보인 '시네뷰 일체형PC(V960)'는 16:9 풀HD 화면비 대비 1.3배, 5:4 화면비 대비 2배 많은 정보를 표시하며 모니터 한 대로 두 대의 효과를 내는 21:9 화면(2560 x 1080)의 제품이다. 화면비가 일반 영화관 스크린과 흡사해 영화 감상, 인터넷 강의 수강 등 각종 와이드 영상 시청에 적합하며 클릭 한번으로 화면을 최대 4개까지 나눌 수 있는 '화면 분할' 기능으로 멀티태스킹 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LG전자는 21:9의 화면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 제품에 카카오톡 PC 버전을 선탑재했다. V960 사용자는 모바일용 카카오톡과 동일하게 로그인만 하면 손쉽게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PC와 TV를 반반 시청하는 PBP기능도 매력적인 장점 중 하나다.
Advertisement
쿠쿠는 이러한 점에 착안해 '헤리티지 2.0' 제품에 '분리형 스테인리스 커버'를 적용했다. 쿠쿠만의 특허 기술인 '분리형커버'는 커버에 부착된 손잡이를 당겨 떼어 내기만하면 밥솥과 쉽게 분리되어 손이 닿는 틈새까지만 세척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일반 가정에서 무선 공유기 한 대만으로 공간 전체를 와이파이존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은 일. 이 경우 와이파이 중계기를 사용하면 집안 구석구석 끊김 없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디링크코리아가 선보인 'DIR-503A'는 와이파이 확장이 가능한 휴대용 와이파이 중계기다. 일반적인 무선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는 공유기 모드와 와이파이 거리를 확장할 수 있는 리피터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 리피터 모드는 1차적인 무선공유기에서 나오는 와이파이 신호를 수신하여 그대로 재전송해 주기 때문에 그만큼 와이파이 거리를 확장할 수 있어 집안 내 사각지대 없는 무선 인터넷 생활이 가능해진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디링크 원터치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제품을 검색, 스마트폰에서 몇 번의 설정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커피가 식으면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기기 힘들다는 건 누구나 알지만, 매번 뜨거운 물로 잔을 데우기는 여간 번거롭지 않다. 이에 커피맛의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커피잔까지 예열해주는 에스프레소 머신이 커피애호가들 사이에서 화제다.
네스프레소는 커피가 식으면 프리미엄한 원두 본연의 맛을 제대로 즐기기 힘들다는 점에 착안, '컵 워머 기능'을 추가한 캡슐커피 머신 '라티시마 프리미엄'를 선보였다. 머신 상단에 컵 데움 가열 플레이트를 장착, 컵을 올려 놓으면 컵 전체가 데워져 최상위 1%의 고급 원두로 만든 네스프레소 커피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자동 우유 거품 기능은 클래식한 유선형의 디자인을 접목해 스팀과 우유, 그리고 공기가 완벽한 균형을 이루게 함으로써 집에서도 고품질의 카페라떼나 카푸치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가전업계가 소비자들도 인지하지 못한 불편요소를 개선한 신개념 제품들을 경쟁적으로 선보이며 새로운 수요 창출에 나섰다"며 "불편의 사각지대를 없앤 제품들은 편의성 강화를 넘어서 시장 트렌드까지 변화시킬 조짐을 보이며 관련 업계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스포츠조선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故 성인규, 24살 목숨 앗아간 '흉선암' 뭐길래?...팬들 눈물의 13주기 -
'김구라 아들' 그리, '군 월급 30배 인상' 실화?...'55세' 임원희 충격 (미우새) -
박나래, 스트레스로 머리카락 다 빠져..“막걸리 학원도 수강 취소” -
전현무, "건물을 바꿔요?" KBS 신축설에 발칵...'대상 턱' 스케일 (사당귀) -
민희진은 왜 자꾸 뷔를 소환할까…군 문자 논란 이어 동의 없는 증거 제출까지[SC이슈] -
정형돈♥한유라, '불화설' 정면 돌파..하와이 밤거리 데이트 공개 '달달 스킨십' -
김주하 “폭행·외도 전남편, 성형남..이제 외모 안 봐” -
이성미, 유방암 투병 중 남편에 서러움 폭발 "아픈 내 방문 닫고 몰래 닭 시켜 먹더라"
스포츠 많이본뉴스
- 1.대한민국 역대급 분노 '김연아 금메달 강탈', 피겨 편파 판정 실존 확인...자국 선수에 더 높은 점수, 설마 차준환도 피해자?
- 2.'한국 야구만 난리난게 아니다' 일본 청천벽력, 핵심 불펜 WBC 사퇴 "벌써 3명째"
- 3.16년 만에 태극마크 복귀, '추가 불펜' 피칭까지…돌아온 '국대 몬스터', "달라진 건 나이뿐"
- 4.투수 전문가 감독이 도대체 뭘 어떻게 한거야...두산에 좌완 없다고? 깜짝 놀랄 '비밀병기' 탄생
- 5.'폭탄돌리기 피해자인데' 빌트만 신났다! 김민재, 최다 수비+패스성공률 97%에도 실수 하나로 '최저 실점'...바이에른은 3-2 승 '선두 질주'[분데스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