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B국민은행, KB지식재산(IP) 협약보증부대출 판매

by
Advertisement
KB국민은행(www.kbstar.com)은 기술보증기금과 지식재산(IP) 보유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월 31일부터 KB 지식재산(IP) 협약보증부대출을 판매하기로 하였다.

Advertisement
지원대상은 산업재산권(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상표권), 저작권, 신지식재산권 등 지식재산(IP)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기술보증기금의 기술사업평가등급이 일정 기준 이상인 기업이다.

KB국민은행은 본 상품의 우대지원을 위하여 최대 연 0.9%p 이내에서 영업점 금리할인을 제공하고, 한국은행의 기술형창업지원한도 대상기업(창업7년 이내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한국은행 차입비율에 따라 추가 금리할인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또한, KB국민은행은 지식재산(IP)기업의 금융비용 경감을 위하여 기술보증기금의 지식재산(IP) 협약보증서 발급시 기업이 부담하여야 할 기술평가료(업체당 5백만원) 전액과 보증료 일부(약0.5% 수준)를 지원하여 기업이 부담할 보증료를 0.5%로 낮추게 되며, 기술평가료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20억원을 별도로 기술보증기금에 출연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본 협약을 통하여 기술평가료를 지원 받을 수 있는 대상기업 수를 400개 늘였으며, 지난 5월 체결한 기술평가료 지원을 통한 우수기술기업 기술평가 및 금융지원 협약으로 인한 1,000개 기업을 포함하면 총 1,400개 창조기업의 기술평가수수료를 지원할 수 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