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글쓰기 이외에 사진, 노래, 연출 등 전천후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 시인은 우리의 보잘 것 없고 평범한 삶의 경험들을 렌즈를 통해, 그리고 시적인 짧은 산문을 통해 진한 울림과 아름다움으로 치환해낸다. '나에게서 내리고 싶은 날'은 현대적 삶에 물든 현대인들을 근원적인 시간과 공간 속으로 안내하며 인간의 한없는 고독을 예리하게 드러냄과 동시에 놓치지 말아야 할 정신의 단면을 충실하게 짚어내고 있다.
Advertisement
'더 늙기 전에, 더 늦기 전에 들판에 아주 작은 방 하나를 얻고 싶다.
Advertisement
작은 방 안으로 해를 맞이하고 바람을 불러들이고 싶다.
Advertisement
글쓰기로 시작해 사진과 음악, 무대 연출과 그림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펼치며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그의 가장 큰 관심사는 '인간'이다.
박후기 시인이 페이스북(www.facebook/hoogiwoogi)에 올린 일련의 글과 사진을 모은 이번 책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미 많은 페친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그동안 그가 올린 사진과 글에 매번 수백 명의 페친들은 댓글과 '좋아요'라는 호응을 해주었다.
기지촌 출신으로 너무 일찍 세상을 알아버린 박후기는 '작가세계' 신인상으로 등단했다. 지금까지 '종이는 나무의 유전자를 갖고 있다'(실천문학사), '내 귀는 거짓말을 사랑한다'(창비) 등 두 권의 시집을 냈고, 첫 시집으로 '신동엽문학상'을 수상했다.
"사진을 통해 '기억을 감아돌리고' 있다"고 고백하는 그의 사진은 대상을 포착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대상을 통해 사유하고, 대상을 통해 통찰한다. 그의 사진을 통해 우리는 미진한 우리의 삶을 새롭게 바라다보게 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이효리, '60억 평창동 자택' 내부 포착…대형 거울 앞 '이상순♥' 밀착 포즈 -
갑자기 사라진 톱스타 “대인기피증..공백기 원치 않았다” -
‘정경미♥’ 윤형빈, 결혼 13년 차 위기..“AI 상담 꼴 보기 싫어” -
‘배용준♥’ 반한 수진 첫사랑 비주얼에 미주도 긴장 “내 원샷 잡지마” -
박나래·'주사이모' 경찰 동시 소환…갑질은 '부인'·약물은 '침묵' -
생활고 루머 김장훈, 호텔 전경+풀빌라 인증샷 "저는 부자입니다♡" -
김지선, 네 자녀 층간소음 방지 위해 이렇게까지…"소파에 트램펄린 설치"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비보에 이주승·이장우·코쿤도 울었다 "작은 친구 편히 쉬어"
스포츠 많이본뉴스
- 1.엥 삼우주? '정우주(삼성) 강백호(KT)' 한화한테 왜 이러나. 도대체 무슨 일 → "14억4850만원 가까이 받을 수 있어"
- 2.교통사고 지각→홈런성 2루타→루키 동료에게 "겸손해라", 일본 거포의 파란만장 ML 데뷔전
- 3.[슈퍼컵 리뷰]"정정용의 전북도 무섭다" '모따 결승골→이적생 동반 맹활약'으로 대전 2-0 꺾고 K리그 슈퍼컵 우승+상금 2억 확보!
- 4."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대국민 사과 이후, '불량 태극기' 없었다...대한체육회 공식 항의에 IOC 즉각 수정 반영[밀라노 현장]
- 5.자꾸 거론된다! '국뽕 NO' 김도영-안현민, 진짜 세계가 지켜본다 → "국제 유망주 최고의 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