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눈 건강이 나빠진 인구가 늘어나, 시력교정술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고 있더라도 막상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Advertisement
라식 수술은 레이저 또는 블레이드를 이용해 각막뚜껑(절편)을 만든 후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라식 수술은 통증이 적고 시력회복 기간이 짧아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선호가 높은 편이다.
Advertisement
잔여 각막량이 많지 않아 라식이나 라섹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안내렌즈삽입술을 통한 시력교정을 고려할 수 있다.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을 절삭하지 않고 콘텍트렌즈 형태의 특수렌즈를 홍채 앞 또는 뒤에 넣어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Advertisement
시력교정 수술은 굴절값이나 각막두께, 안압, 동공크기, 각막형태 등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진행한 후, 환자의 생활패턴이나 취미, 직업 등을 고려한 전문의와의 심도 깊은 상담으로 장단점을 파악해 본인에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포츠조선 medi@sportschso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