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번 노아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은 컬렉션의 모든 상품에 100% 친환경 소재와 친환경 기법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오가닉 면과 함께 폐 페트병과 폐그물망 등을 리사이클한 원사로 상품을 제작한 것. 리사이클 원사의 사용은 쓰레기 매립양을 줄이는 환경보호뿐만 아니라 원사 생산 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약 30% 감소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물 사용량의 99%까지 절감할 수 있는 오존워싱(물 대신 산소와 전기를 사용하여 화학물질 없이 색감을 내는 워싱 방법)을적용한 친환경 데님 상품도 선보인다.
Advertisement
매장 집기도 '리유즈(Re-use)'했다. 마네킹은 기존에 사용하던 마네킹을 친환경 도색을 통해 재사용했다. 선반과 같은 상품 진열 집기 역시 향후 재사용을 염두하고 제작했다. 기존 집기는 용접으로 접합하여 아예 매장 내 이동이나 재사용을 할 수 없던 것에 비해, 새롭게 개발된 집기는 렌치 볼트를 사용하여 언제든 풀어 이동 가능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Advertisement
한편, 노아프로젝트 'EVERGREEN,PINEGREEN'은 티셔츠, 프린트셔츠, 원피스, 팬츠 등 총 25개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소나무 보호를 위한 활동에 지원할 예정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