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마의자 실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는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역시 바디프랜드가 1위를 차지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사용자의 81%가 만족했다고 답했다. 주요 속성별로는 '안마기능'과 '디자인'에서 바디프랜드가 1위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더불어 한국리서치가 전국 20대 이상 일반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바디프랜드의 브랜드 인지도(보조인지도)도 89%로 1위로 집계됐다. 안마의자 중 맨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뜻하는 최초상기도와 정보 없이 브랜드를 상기할 수 있는 비보조 인지도 역시 각각 52%, 74%로 타 브랜드를 압도했다. '선호하는 브랜드'도 전체의 76%가 바디프랜드를 꼽았고, 나머지 브랜드는 10% 미만이었다.
Advertisement
한편, 바디프랜드는 기술과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든다는 '오감 초격차(超格差)' 경영으로 시장의 성장을 주도했다.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까지 3대 연구개발(R&D) 조직을 중심으로 헬스케어 대표 품목인 안마의자의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격상시켰다.
Advertisement
최근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는 허리가 불편한 일반인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의 허리 집중 프로그램을 꾸준히 사용했을 때 허리 불편감이 감소하고 삶의 질이 향상된다는 임상시험 결과를 국제 SCI급 의학 저널 Medicine을 통해 발표했다.
이와 함께 부정적 인지와 약한 불안감이 있는 일반인이 파라오SⅡ, 파라오Ⅱ에 적용된 '멘탈마사지'를 꾸준히 받았을 때 스트레스를 경감시켜 멘탈을 케어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실험 결과를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서 발표하기도 했다. 이 밖에 '이명마사지'와 '명상마사지' 기술을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