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잠시 안녕" 지코, 오늘(30일) 훈련소 입소…사회복무요원 대체 복무[종합]

by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래퍼 지코가 오늘(30일) 훈련소에 입소한다.

Advertisement
30일 지코는 훈련소에 입소, 약 4주간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한다. 블락비 내에선 태일, 비범, 유권에 이어 네 번째로 국방의 의무를 지게 됐다.

지코는 지난 2011년 'Do U Wanna B?'를 발매하며 보이그룹 블락비로 데뷔했다.

Advertisement
이후 2018년 블락비 소속사와 결별하고 KOZ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뒤 솔로 가수이자 프로듀서로서 활약했다.

지코는 올해 1월 발표한 '아무노래'를 발표하며 가사에 맞춰 춤을 추는 '아무노래 챌린지'를 만들어내 화제를 모았다.

Advertisement
이후 지코는 강다니엘과 함께 '2020 글로벌 K-POP 프로젝트'의 신곡 'Refresh'를 발매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나갔고, 5월에는 레드벨벳 웬디와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OST '나의 하루는 다 너로 가득해'를 발표하며 감미로운 음색을 과시하기도 했다.

최근 공개한 '서머헤이트' 등으로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음원 파워를 보여줬으며, 뿐만 아니라 MBC '놀면 뭐하니?'에도 등장하면서 혼성그룹 싹쓰리의 신곡 '다시 여기 바닷가' 랩메이킹에도 참여했다.

Advertisement
narusi@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