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욕 안먹으려 아무것도 안한다'에 팩트로 반박한 차단장 "그럼 유튜브 방송 왜하나"

기사입력 2025-07-16 19:29


'욕 안먹으려 아무것도 안한다'에 팩트로 반박한 차단장 "그럼 유튜브 방…
LG 트윈스 차명석 단장이 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엘튜부는 소통을 하고 싶어서'에 출연해 팬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엘튜브 화면 캡쳐

'욕 안먹으려 아무것도 안한다'에 팩트로 반박한 차단장 "그럼 유튜브 방…
LG 트윈스 차명석 단장이 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엘튜부는 소통을 하고 싶어서'에 출연해 팬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엘튜브 화면 캡쳐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교체 준비하고 있다고 기사 나가면 그 선수가 열심히 던지겠나."

LG 트윈스 차명석 단장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팬들이 답답하게 생각하고 있는 외국인 투수에 대한 답변도 했다.

차 단장은 후반기 시작을 앞둔 16일 오후 '엘튜브는 소통을 하고 싶어서'에 출연해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 단장은 10개구단 단장 중 유일하게 시즌 전과 시즌 중, 그리고 시즌 후에 한차례씩 유튜브에 출연해 구단에 대한 팬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다. 올해도 올스타 브레이크를 이용해 시즌 중 팬들의 질문에 솔직한 답변을 했다.

초반부터 나온 질문은 외국인 투수에 대한 교체였다. 요니 치리노스와 엘리에이저 에르난데스가 전반기 후반에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면서 교체에 대한 여론이 나왔지만 LG는 아직 움직임이 없다.

치리노스는 7승4패 평균 자책점 3.48을 기록했고, 에르난데스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6주를 쉬는 바람에 4승3패 평균자책점 4.24에 머물렀다. 둘이 합쳐 11승에 그쳤다. 1위에 오른 한화 이글스가 코디 폰세(11승)와 라이언 와이스(10승) 원투 펀치로 21승을 합작 한것과 비교하면 큰 차이다. 초반 1위를 달리다가 한화에 4.5게임차 뒤진 2위로 전반기를 마치면서 외국인 투수에 대한 아쉬움을 지울 수가 없었다. 에르난데스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타순이 한바퀴 돈 이후부터 타자들에게 많이 맞는 단점이 여전하고, 치리노스도 잘 던지다가 5,6회에 갑자기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차 단장은 "기자들이 외국인 투수에 대해 질문을 했을 때 '교체를 준비하고 있다'고 대답을 하면 그렇게 기사가 나가면 던지고 있는 투수가 열심히 던지겠나. 그렇다고 믿고 있다라고 말하기도 어렵다"라며 "단장은 그래서 좋았을 때와 안좋았을 때 투트랙을 얘기할 수밖에 없다. 미국시장이 안좋아서 여러가지 알아보고 있다. 구단이 손놓고 있는 것 아닌가라고 보실수도 있지만 우리가 데리고 있는 외국인 선수가 반등하는게 중요하고 반등이 안됐을 때 더 좋은 선수를 데려오기 위해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키움에서 자유계약 선수로 풀어 삼성으로 이적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아리엘 후라도를 영입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키움이 처음엔 후라도를 트레이드하려고 했었다"면서 "그게 잘 안돼서 나중에 프리에이전트가 됐다. 그땐 우리가 이미 외국인 선수 계약이 끝난 시점이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한 팬이 LG에 대해 "욕을 안먹기 위해 아무것도 안하고 있다"라는 비판에 대해 차단장은 "아무것도 안할 것 같으면 유튜브 방송을 왜 하나"라고 반문하며 "아무것도 안할 거면 이런 방송도 안하고 팬들의 목소리도 듣지 않을 것"이라며 반박하기도 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