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은 빠진다" 감독 예고 떴다! 1할 타자 대잔치, 김혜성 드디어 나오나

기사입력 2025-10-30 00:01


"한명은 빠진다" 감독 예고 떴다! 1할 타자 대잔치, 김혜성 드디어 나…
월드시리즈 경기를 지켜보는 김혜성. EPA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18이닝 동안에도 없었던 김혜성의 출전 기회. 이제는 진짜 달라질까. '1할 타자'가 즐비한 타선에 마침내 변화를 줄 모양이다.

LA 다저스는 29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월드시리즈 4차전에서 2대6으로 패했다. '이도류' 오타니 쇼헤이가 선발 투수로 나서 6회까지는 2실점으로 잘 막았지만, 마지막 7회 고비를 넘지 못했다. 구원 등판한 불펜 투수들이 연달아 실패하며 제대로 된 반격 없이 완패를 당했다. 시리즈 전적 2승2패. 이제 원점이다.

사실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최대 고민은 타선이다. 무려 월드시리즈 완투승에 빛나는 야마모토 요시노부를 비롯해 강한 선발진을 중심으로 한 마운드는 그럭저럭 잘 버티고 있다. 그런데 타선이 기복이 원체 심하다. 토론토 입장에서는 오타니만 잘 막으면, 나머지 타자들은 막기가 수월하다. 하위 타순의 경우 거의 쉬어가는 타순일 정도다.


"한명은 빠진다" 감독 예고 떴다! 1할 타자 대잔치, 김혜성 드디어 나…
Mandatory Credit: Kiyoshi Mio-Imagn Images연합뉴스
지난해 '월드시리즈의 사나이'였던 토미 에드먼 뿐만 아니라 무키 베츠, 맥스 먼시, 키케 에르난데스 등이 전부 1할대 타율에서 허덕이고 있다. 로버츠 감독이 라인업에서 제외할 것처럼 하다가도 뚝심있게 9번타자로 꾸준히 선발 기용하고 있는 외야수 앤디 파헤스는 타율이 무려 6푼7리에 해당한다. 여기에 대타 카드로 선택하는 알렉스 콜 역시 타율이 겨우 2할이다. '슈퍼스타' 무키 베츠마저 타율이 1할 중반대에서 허덕이면서, 타선의 폭발력이 정규시즌에 못미친다는 평가다. 로버츠 감독도 이를 인정하며 "경기별로 기복이 있다. 아직 우리의 리듬을 찾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한명은 빠진다" 감독 예고 떴다! 1할 타자 대잔치, 김혜성 드디어 나…
데이브 로버츠 LA 다저스 감독. Mandatory Credit: Kiyoshi Mio-Imagn Images 연합뉴스
특히 3차전을 잡고도 4차전에서 타선 불발로 완패를 당하자, 현지 다저스팬들의 인내심도 슬슬 바닥이 나는 모양새다. 타깃은 감독이다. 로버츠 감독의 '믿음의 야구'에 변화를 줘야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그 중심에는 김혜성도 있다. 포스트시즌 시작 이후 대주자로만 한차례 나왔던 김혜성은 정규 시즌 타율 2할8푼, 출루율 0.314로 메이저리그 '루키'로는 꽤 나쁘지 않은 타격을 보여줬지만, 아직 타자로서 로버츠 감독의 신뢰를 100% 얻지는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로버츠 감독은 타율이 1할도 안되는 파헤스를 신뢰하고, 발목 부상이 있는 에드먼에게 다시 중견수를 맡기고, 대타 상황에서 콜을 기용하면서도 김혜성에게는 단 한번의 타석 기회도 주지 않고 있다.


"한명은 빠진다" 감독 예고 떴다! 1할 타자 대잔치, 김혜성 드디어 나…
Mandatory Credit: Kiyoshi Mio-Imagn Images 연합뉴스
하지만 현지 언론의 일부 매체들과 다저스 팬들은 "팀 타선에 1할 타자들이 즐비한데, 공격이 이렇게 막히면 김혜성이라도 써봐라"고 충고하고 있다.

로버츠 감독은 4차전이 끝난 후 가진 미디어 인터뷰에서 5차전에서는 라인업 변화가 있을 예정이냐는 질문에 "아마 그럴 것 같다. 열심히 고민 중인데, 내일은 조금 달라질 수 있다"고 답을 내놨다. 또 파헤스, 콜, 로하스 중 한명이 그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추가 설명을 덧붙였다. 현재 팀 타선 내에서 최대 역적으로 꼽히는 타자들이다.


이들 중 한명이 빠지게 되면, 김혜성에게도 마침내 꿈의 무대 월드시리즈에 설 기회가 찾아올 희망이 생긴다. 로버츠 감독은 일단 대주자 혹은 대수비로만 김혜성을 준비시키고 있는 상황인데, 시리즈가 팽팽해질 수록 최소 한번의 기회는 올 수 있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