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렛 잇 고' 커버송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손승연이 노래를 통해 선배가수 이소라에 대한 존경심을 전했다.
음원공개와 함께 직접 손편지를 작성한 손승연은 겸손한 어투로 남다른 감상도 전했다.
이소라는 지난 3월 18일 신보 수록곡 '난 별'의 악보를 공식 SNS 계정(https://twitter.com/8leesora, https://www.facebook.com/8leesora)을 통해 공개했다. 당시 악보 공개 1시간 만에 첫 커버 연주 영상이 나왔고, 다양한 악기와 일렉트로닉. 힙합, 랩 등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된 커버 곡들이 온라인상에 쏟아져 나왔다.
지난 3월 22일에는 두 번째로 수록곡 '나 focus'의 악보를 공개했으며 이 노래 역시 '록 댄스 버전', '아이스크림 버전', '모듬 소라 버전', '컨트롤 비트 버전' 등 다양한 커버곡들이 등장했다. '이소라의 SNS 음악 축제'란 애칭을 얻은 만큼, 이벤트는 더욱 확산될 전망이다.
특별한 이벤트에 대한 화제성과 더불어 여러 동료 및 후배 뮤지션들의 추가 참여가 예상되면서 이소라의 정규 8집 '8'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4일 선공개곡 '운 듯'을 발표한 이소라는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증명했다. 이소라는 오는 11일 0시 '8' 앨범에 수록된 8곡을 일제히 공개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