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게임교육원,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산학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4-06-22 12:42


◇경남대 게임개발교육원이 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고영조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홍정효 경남대 평생교육원장, 박창범 경남대 게임개발교육원장.

경남대학교 게임개발교육원(이하 KGDi)과 재단법인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맞손을 잡았다.

수도권 이남의 지방 유일한 게임개발 전문교육기관인 KGDi는 지난 17일 경남대 평생교육원에서 고영조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홍정효 경남대 평생교육원장, 박창범 KGDi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지역의 문화예술산업 발전을 위한 목적으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지역특성 콘텐츠 개발을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는 물론 경남 지역의 게임-영상산업 메카의 육성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무 능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개발인력의 양성과 교육을 목적으로 한 이번 체결로 KGDi는 교육원 내에서 다양한 모바일게임 제작의 교육 과정을 통해 미래 게임개발자의 기초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긍정적 효과를 재확인하게 됐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교육과정을 통해 문화 예술 교육 및 연구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경남 문화 발전을 위한 더욱 다양한 결실을 기대할 수 있다.

지역문화예술산업 부흥으로 행복해지는 경상남도를 모토로 창조적 문화예술산업을 위한 활동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소외계층의 문화복지 강화 및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도 앞장서왔다. 또 이번에 '2014년 지역연계 게임교육 아카데미 사업'를 주최, 수행기관인 KGDi와 손잡고 게임산업 메카 육성을 목표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모바일게임 만들기 과정을 7월 중순부터 시행해 새로운 산업 활성화 측면에서 기대가 매우 높다.

이번 산학협약을 계기로 KGDi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게임교육 아카데미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경남 지역의 문화예술산업 발전을 위한 보다 폭넓은 교류의 첫발을 내딛게 됐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경남지역에서는 독보적인 게임개발 전문교육기관으로서 그 명성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는 KGDi는 지난 16일부터 2015년도 신입생 1차모집을 실시중에 있어 게임개발에 관심이 있고 게임업계의 맞춤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55-248-0248)나 경남대 게임개발교육원 홈페이지(game.kyungnam.ac.kr)에서 가능하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