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박명수가 '용감한 가족'에서 걸그룹 AOA 설현의 머리를 밀치는 듯한 장면이 방송돼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용감한 가족' 1회 말미 2회 예고편이 공개됐다. 예고편에서는 설현이 이문식이 구해 온 달걀을 실수로 떨어트렸다. 곁에 있던 박명수가 이를 목격하고 설현의 머리를 밀치는 장면이 담겼다. 이후 민혁(씨엔블루)이 울고 있는 설현을 달래주는 모습이 공개됐다.
방송 후 일부 시청자들은 '용감한 가족' 시청자 게시판을 통해 "박명수가 설현의 머리를 때리는 모습은 보기 안 좋았다", "박명수의 태도에 문제가 있다"며 박명수의 태도를 문제 삼았다.
논란이 온라인과 SNS를 통해 확산되자 '용감한 가족' 송준영PD는 매체 인터뷰에서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해 출연진 전원이 예민해진 상태에서 설현이 실수로 달걀을 깨트리자 박명수가 핀잔하듯 머리를 살짝 건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로 친해진 상태에서 외삼촌 역할이었던 박명수가 자연스러운 행동을 한 것 뿐 이란 것이다.
'용감한 가족'은 이문식, 심혜진, 박명수, 최정원, 민혁, 설현이 가상의 가족을 구성해 캄보디아 메찌레이 수상마을의 사람들과 이웃이 되어 생활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