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엇게임즈의 한국 공식 머천다이징 스토어 '한국 라이엇 스토어'(이하 라이엇 스토어)가 개점한지 1주일이 지났다.
기존에는 각종 대회가 열릴 시에 현자에서만 제한적으로 이들 상품을 구매할 수 있었기에 이러한 점에 아쉬움을 품었던 이들은 라이엇 스토어의 국내 공식 오픈을 두팔 벌려 환영하고 있는 상황.
북미 라이엇 스토어를 이용하던 이들에게도 라이엇 스토어의 국내 오픈은 반가운 소식이다. 라이엇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모든 물품의 가격이 북미 라이엇 스토어와 비교했을 시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신규 상품인 'Firecracker Jinx' 피규어의 북미 스토어 가격은 25달러이다. 단순히 금일(2월 2일)의 국내 달러 매매기준 환율(1,207원)을 적용하면 약 3만 원이지만, 국내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동일 상품인 '불꽃놀이 징크스' 피규어의 가격은 25,000원이다. 해당 제품 이외에도 라이엇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모든 제품은 이러한 1달러 대비 1,000원의 환율이 적용되어 가격이 책정되어 있다.
|
단순히 환율만을 적용한 가격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국내 라이엇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일반적으로 구매대행 사이트를 활용할 시에는 환율 적용 가격에 구매대행 수수료가 더해진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한국 라이엇 스토어의 가격 경쟁력은 더욱 강력해진다.
배송에 있어서도 한국 라이엇 스토어는 북미 라이엇 스토어보다 뛰어난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제품의 무게에 따라 각기 다른 배송비가 책정되는 북미 스토어오는 달리 국내 라이엇 스토어에서는 일반적인 인터넷 쇼핑몰이 그러하듯이 기본 2,500원의 기본 배송료가 책정되며, 40,000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할 시에는 무료 배송이 적용된다.
국내에서만 구할 수 있는 특색 있는 '한정판'이 구비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다소 아쉽기는 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라이엇게임즈의 머천다이징 사업 분야가 강화됨에 따라 개선, 강화될 수 있는 점이기 때문에 지켜봐야 할 부분이다.
오픈 시점에서의 라이엇 스토어는 가격 경쟁력과 서비스 경쟁력까지 모두 갖추고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평가가 계속 이어질 수 있을 것인지. 평가를 더욱 좋게 만들 수 있는 추가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것인지. 앞으로의 라이엇 스토어를 지켜봐야 하는 이유다.
김지만 게임인사이트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