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 한번 믿어봐~' 2016년 뷰티는 男스타가 접수!

기사입력 2016-06-27 08:15


'피부가 장난이 아닌데, 로션 하나 바꿨을 뿐인데' 라는 카피를 기억하는가? 2002년 월드컵 열풍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꽃미남 축구선수 안정환과 당시 대세였던 배우 김재원이 함께 등장한 한 화장품 브랜드의 컬러로션 광고카피다. 당시만 하더라도 화장품 모델에 남자 스타가 등장한 것은 놀랄 만한 일이었지만, 그로부터 14년 후인 지금 뷰티 광고 속 남자 모델은 더 이상 새로운 일은 아니다. 오히려 이제 여성 화장품 브랜드 광고까지 남자 스타들이 진출하고 있다. 그 배경에는 K-뷰티라는 이름으로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 화장품의 높아진 위상이 있다. 한국을 넘어 글로벌 여심까지 공략하고자 하는 뷰티업계의 희망이 한류 스타들을 통해 뿜어져 나오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남성 뷰티 모델의 이미지도 많이 바뀌었다. 기존의 남성 화장품에서 볼 수 있었던 장동건, 비(정지훈)로 대두되는 마초같은, 남성적인 매력의 이미지의 모델에서 송중기, 박보검과 같이 부드럽고 중성적인 이미지의 모델로 바뀐 것이다. 2016년 K-뷰티를 대표하며 글로벌 여심을 사로잡은 주인공, 남성 뷰티 스타들을 만나보자.


사진제공=랑
랑 - 박보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스타 반열에 오른 박보검이 올해 처음으로 뷰티모델 자리를 꿰찼다. 컨템포러리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랑(LLang)의 글로벌 모델로 발탁된 것. 랑은 광고 모델로는 최초로 남성 모델을 발탁해 국내외 2030 여심을 공략했다. 랑은 박보검을 전면에 내세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박보검의 사진을 자사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KGC라이프앤진 마케팅실 민병한 실장은 "박보검은 연령대와 성별에 상관없이 팬층이 두텁고, 이전에 출연했던 작품들이 중국, 홍콩, 일본에서 인기를 얻으며 아시아 전역의 신 한류 대세로 떠오르고 있어 국내는 물론 전 세계로 나아가 랑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모델 발탁 이유를 밝혔다.


사진제공=포렌코즈
포렌코즈 - 송중기

프렌치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포렌코즈(FORENCOS)는 최근 드라마를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대륙의 여심까지 단단히 사로잡은 남자 송중기를 선택했다. 평소에도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았던 송중기이기 때문에 그가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피부관리법을 궁금해했던 팬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었을 것. 브랜드 관계자는 "배우 송중기의 깨끗하고 정직한 이미지에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더해진 완벽한 모습이 브랜드에서 원하는 이미지와 일치해 모델로 발탁했다"며 "송중기가 드라마에서 흔들어 놓은 전세계 여성들이 아름다운 외모까지 가꿀 수 있도록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까지 적극적인 마케팅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송중기 역시 "한국은 물론 글로벌에서 크게 성장할 포렌코즈의 모델이 되어 기쁘다"며 "화장품브랜드의 모델이 된 만큼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제공=보닌
보닌 - 강하늘


LG생활건강은 보닌의 모델로 드라마, 영화, 예능을 넘나들며 솔직하고 진솔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강하늘을 선택했다. 강하늘이 때로는 순수하고 때로는 남성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특유의 밝은 이미지가 고객들에게 많은 호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 게다가 강하늘이 가지고 있는 건강한 이미지와 SBS 드라마 '상속자들'로 대륙에서까지 많은 팬들을 확보한 만큼 배우로서의 발전 가능성도 모델 발탁에 영향을 미쳤다. 보닌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진솔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강하늘을 새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보닌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에게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매력으로 다가가는 브랜드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하늘은 모델로 발탁된 소감으로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어 기쁘고, 연기가 아닌 다른 모습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많은 팬분들에게 더 좋은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시에로
시에로 코스메틱 - 황치열

'황쯔리에(黃致列) 신드롬' 의 주인공, 떠오르는 한류의 아이콘 가수 황치열도 화장품 업계에 진출했다. 중국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를 통해 잘생긴 얼굴은 물론 뛰어난 노래실력과 화려한 무대매너를 선보인 황치열이 유러피안 컨템포러리 코스메틱 브랜드 시에로 코스메틱의 전속 모델로 발탁된 것. 시에로 코스메틱의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파워풀한 가창력과 무대매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황치열의 부드러우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가 시에로 코스메틱과 만나 좋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기대했다. <이한나 스포츠조선 뉴미디어팀 인턴기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