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e스포츠,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로 팬들 만난다!

기사입력 2016-08-01 11:22



구글플레이 오락실


지난해 8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렸던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시상식

지난 2015년 롤챔스 서머 결승전 장면

한여름을 맞아 게임과 e스포츠가 좁은 TV화면과 모니터, 스마트폰을 벗어나 유저들과 직접 만난다.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들이 게임팬들을 유혹하고 있다.

우선 지난 29일부터 오는 8월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초대형 오프라인 모바일게임 오락 공간인 '구글플레이 오락실'이 문을 연다. 30여개의 국내외 유명 모바일게임을 체험하고 게임 관련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무엇보다 혼자서 작은 스마트폰 화면으로 접하던 모바일게임으로 대형 스크린에서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즐기는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로 개방되며, 입장객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무한의 계단', '슈퍼배드: 미니언 러쉬' 등 쉽고 간단한 게임 위주의 캐주얼 코너 존을 비롯해 퍼즐과 보드 등 두뇌를 자극하는 지능형 게임으로 이뤄진 브레인 배틀 존, 다이나믹한 스포츠게임을 체험하는 액션 아레나 존, 1대1 매치를 통해 최고의 '클래시 로얄' 플레이어를 찾는 클래시 로얄 존 등 4가지로 구성된다. 특히 액션 아레나 존에선 넷마블이 곧 선보일 모바일게임 '리니지2:레볼루션'을 미리 만날 수 있다. 엘프, 휴먼, 드워프, 다크엘프 등 캐릭터 4종의 대표적인 액션과 스킬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웹젠의 골프게임 '샷온라인M'은 증강현실(AR)을 통해 즐겨볼 수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으로 진행되는 'HOT6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슈퍼리그 2016'의 3번째 시즌이 지난 30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개막한 것을 시작으로 3주간은 국내 피서객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부산이 게임과 e스포츠의 중심이 된다.

kt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기가(GiGA) 콜라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5일에는 요즘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오버워치'를 활용하는 'kt 기가 레전드매치 오버워치 BJ 리그' 올스타전을 연다.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게임 BJ와 '오버워치' 플레이어 등 12명의 올스타과 6대6으로 나뉘어 5전 3선승제의 대결을 펼친다. 미리 진행된 조 추첨식을 비롯한 누적 시청자수가 100만명에 달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6일에는 '스타크래프트1'의 전설적인 플레이어들인 홍진호 이영호 김택용 강 민 등 4명이 맞대결을 펼치는 'kt 기가 레전드매치'가 이어진다. 또 6~7일에는 12개국 드론 레이싱 챔피언들과 각국 톱랭킹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드론레이싱 대회인 '드론레이싱 월드 마스터즈'도 선보인다.

엔씨소프트는 12일부터 15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블레이드&소울' e스포츠대회와 음악 콘서타가 어우러지는 '피버(Fever)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3일에는 '블소 토너먼트 코리아 파이널' 싱글전, 그리고 14일에는 태크매치 결승전이 각각 열린다. 현장 관람객들에겐 '앨리스와 이상한 나라', '명랑', '신규 의상'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어 현장 티켓이 빠르게 팔리고 있다. 나흘 내내 콘서트도 함께 하는데 12일에는 어반자카파, 장미여관, 장기하와 얼굴들, 지누션, 에픽하이 그리고 13일에는 백아연, 백예린, 정 엽, 윤 하 등의 가수와 그룹이 공연을 펼친다. 이어 14일에는 걸스데이, 자이언티, 그리고 15일에는 거미, 양파, 로이킴 등이 무대에 오르며 한여름밤 콘서트를 방불케 한다.

이어 다시 서울로 무대가 옮겨진다. 20일에는 라이엇게임즈과 주최하는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다. 5판 3선승제에서 우승한 팀은 오는 10월 미국에서 열리는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직행할 수 있는 티켓을 따게 된다. 이에 앞서 8일부터는 포스트시즌이 시작된다. 8일에는 4~5위의 와일드카드전을 시작으로 10일에는 정규시즌 3위와 와일드카드 승자가 펼치는 준플레이오프, 이어 12일에는 준플레이오프 승자와 정규시즌 2위가 맞붙는 플레이오프가 열린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