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컴백 프로젝트 가동..이번 파트너는 팔로알토

기사입력 2016-11-15 09:11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컴백을 앞둔 정기고가 싱글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정기고는 오는 18일 힙합 레이블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수장 팔로알토와 손잡고 새 싱글 '헤이베(Hey Bae)'를 발표한다. 국내 알앤비와 힙합씬에서 묵직한 경력을 쌓아온 두 사람의 콜라보레이션 곡이다.

이번 신곡은 그동안 꾸준히 준비해온 정기고의 정규앨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국내 힙합, 알앤비씬에서 오랜 기간 활동해온 정기고는 대표 네오소울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만큼, 이번 곡에서도 자신의 음악색을 분명하게 들려줄 계획이다. 소유와 함께 발표한 '썸'으로 메가히트를 기록, '국민 썸남'이란 수식어를 얻은 이후 '너를 원해' '머리 세웠어' 'Only You' 등 발표하는 곡마다 좋은 성적을 거뒀던 그의 기습 컴백에 음원차트도 요동칠 전망이다.

앞서 지난 달 발표한 정기고의 'Nocturne(야상곡)'은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Nocturne(야상곡)' 은 현 상황에서 탈출하고픈 욕구와 불투명한 희망에 대한 갈망 등이 직설적이고 섬세한 표현으로 서술된 펑키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네오소울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음악색을 분명하게 들려줬다는 평을 받았다.

정기고는 씨스타 '소유'와의 듀엣곡 '썸'으로 SBS 가요대전 음원상, 제 4회 가온 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가수상 2월 음원부분, 올해의 롱런 음악상, 제 29회 음원부분 본상 등을 거머쥐며 스타덤에 올랐다.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 피쳐링으로 데뷔한 정기고는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며 힙합씬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등극하는 등 뛰어난 작사, 작곡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이다.

hero1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