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MMORPG '아키에이지', '해상전장: 트레파세스' 콘텐츠 공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7-07-13 17:46



엑스엘게임즈는 MMORPG '아키에이지'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프리뷰 페이지를 오픈, 세부 내용을 공개하며 업데이트가 임박했음을 예고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콘텐츠는 '해상 전장: 트레파세스'다. 새로 선보이는 '해상 전장: 트레파세스'는 전 서버 통합으로 운영돼 박진감 넘치는 해상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해상 전장: 트레파세스'를 통해서는 지형, 상황에 맞춰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박을 선택해 전략적으로 전투를 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해상 전장: 트레파세스' 외에도 통합 전장 시스템을 도입해 서버 구분 없이 전장 입장이 가능해져 일대일, 삼대삼 전투를 한층 빠르게 즐길 수 있다.

생활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내용도 선보인다. 본인이 직접 자신만의 칭호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칭호 시스템이 개편되며, 인스턴스 던전에서 획득하는 심연의 파편, 결정을 참가자 모두가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된다. 또 테라스가 갖춰진 3층 저택의 새로운 도면과 생활 콘텐츠 관련 퀘스트, 모든 주민 회관 부근에 공용 텃밭이 추가된다.

더불어 해초 선언한 편의성 개선 프로젝트 '아키다움'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2개의 공격대 (최대 100명)가 한꺼번에 같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주화 통합, 제작법 사전 개선, 와이드 모드 도입, 날씨 효과 온오프 기능 추가 등 유저들이 한결 편리하게 게임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내용들을 개선했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오는 22일 고객 초청 간담회를 진행한다. 회사는 고객 초청 간담회를 통해 유저들에게 이번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해 소개하고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