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주유천하' 이연복, 역대 BEST 요리 재현…차오루 '감탄'

남재륜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11:26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중식의 대가 이연복 셰프와 푸드 칼럼니스트 박준우가 중화TV '주유천하'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한 요리쇼를 선보인다. 중화TV '주유천하' 요리쇼 편이 오늘(16일, 수) 저녁 8시 방송하는 것.

술맛 나는 여행 중화TV '주유천하'는 중화권 각지의 요리와 술을 통해 역사와 문화를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이연복 셰프와 박준우 칼럼니스트는 칭다오, 항저우, 홍콩, 대만 등 다양한 지역을 돌아다니며 현지의 음식과 술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한 바 있다.

중화TV에서는 '주유천하'를 즐겨본 시청자들을 위해 특별한 요리쇼를 선보인다. 오늘(16일, 수) 저녁 8시 방송을 앞둔 '주유천하' 요리쇼 편이 바로 그것. 이날 방송에서 이연복 셰프는 지난 '주유천하' 방송에서 다뤄졌던 수많은 음식 중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시청자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고의 메뉴들을 완벽히 재현하고, 박준우 칼럼니스트는 각 음식에 어울리는 중국 술을 소개한다. 이연복 셰프의 완벽한 중식 요리와 박준우 칼럼니스트의 해박한 주류 상식이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이날 방송에서는 평소 중국 음식을 많이 만든다는 차오루 역시 중국 향신료와 음식에 대한 지식을 뽐낼 예정이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이연복 셰프는 그의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는 동파육을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피시를 공개해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연복 셰프의 동파육을 맛본 차오루는 "어마어마한 맛"이라며 감탄을 숨기지 못했다는 후문. '주유천하' 시청자들이 꼽은 최고의 요리들이 무엇일지는 오늘 방송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주유천하' 요리쇼 편은 오늘(16일, 수) 저녁 8시 중화TV에서 방송한다.

sj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