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무비]'너의결혼식', '건축학개론' 오프닝 스코어 넘고 1위 등극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18-08-23 08:18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첫사랑 로맨스 영화 '너의 결혼식'의 대작 영화를 깨고 박스오피스 1위를 등극했다.

영화 '너의 결혼식'은 3초의 운명을 믿는 '승희'(박보영)와 승희만이 운명인 '우연'(김영광), 사랑의 타이밍이 가장 어려운 현실남녀의 공감 100% 리얼 첫사랑 연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남녀노소 전 세대 관객들의 만장일치 호평을 모으며 개봉과 함께 영진위 통합전산망을 비롯해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까지 극장 전 사이트에서 예매율 1위를 기록한 영화 '너의 결혼식'이 8월 22일(수) 개봉 첫날 9만9319명 관객을 동원(누적 관객수 13만0339명),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본격적인 흥행 돌풍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8월 개봉작 중 개봉 첫날에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영화는 '신과함께-인과 연'에 이어 '너의 결혼식'이 유일한 것이어서 이목을 집중시킨다.

'너의 결혼식'은 같은 날 개봉한 작품들은 물론 국내 최초 시리즈 쌍천만이라는 흥행 기록을 세운 '신과함께-인과 연'을 비롯 한국 영화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는 '공작', '목격자'를 모두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해 뜨거운 흥행력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경쟁작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스크린 수에도 불구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쾌거를 이룬 것으로 눈길을 끈다. 이로써 '너의 결혼식'은 '신과함께-인과 연', '공작', '목격자'의 흥행 바톤을 이어 받아 여름 극장가 흥행을 책임질 마지막 주자로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한 첫사랑 신드롬을 일으킨 '건축학개론'(411만0645명)의 개봉 첫날 스코어인 6만6580명, 2018년 봄 극장가 감성 흥행 열풍을 이끈 '지금 만나러 갑니다'(260만2316명)의 개봉 첫날 스코어 8만9772명을 모두 뛰어넘는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해 '너의 결혼식'이 세울 로맨스 장르의 흥행사에 한층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너의 결혼식'은 실제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이 참여하는 CGV 골든에그 지수와 네이버 영화에서 평점 고공 행진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8월 23일(목) 오전 7시 기준, CGV 골든 에그지수 95%, 네이버 영화에서 9.33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한 '너의 결혼식'은 우리 모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현실적인 연애 스토리, 첫사랑의 아련한 감성과 추억 가득한 볼거리로 입소문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올 여름 흥행 다크호스임을 입증한 '너의 결혼식'은 개봉주 주말 무대인사를 통해 흥행세에 탄력을 더할 예정이다.

smlee032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