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GOT7이 9월 정규 3집 'Present : You'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올해 3월 'Look'을 타이틀곡으로 한 미니앨범 'Eyes On You' 이후 6개월여만의 컴백. 정규앨범을 선보이는 것은 2016년 9월 '하드캐리'를 타이틀곡으로 한 정규 2집 'FLIGHT LOG : TURBULENCE'후 2년여만이다.
이번 월드투어는 GOT7이 2016년 전세계 13개 도시서 진행한 글로벌 투어 'FLY'에 비해 유럽, 북미, 남미에 이르기까지 투어 지역 범위를 넓히고 공연장 규모도 확대, 역대급 스케일로 GOT7의 글로벌 인기를 여실히 증명했다.
FOX 5 채널 토크쇼 '굿모닝 뉴욕' 출연, 빌보드, 피플, 포브스, 엔터테인먼트 매거진 'J-14', 뉴스 및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버즈피드' 인터뷰 등 해외 주요 언론의 비상한 관심도 이끌어냈다. 특히 빌보드는 GOT7에 대해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공연하는 첫번째 K팝 그룹"이라 소개했고 월드투어 중 7월 6일 로스엔젤레스 더 포룸에서 열린 콘서트를 '핫 투어 리스트 톱 10'중 9위로 평가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이 공연은 9600명의 팬을 모으며 130만 3154달러(약 14억 654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GOT7은 미국 록밴드 저니와 영국의 전설적 하드록밴드 데프 레퍼드의 합동 투어, 테일러 스위프트, 빌리 조엘, 로드 스튜어트 등 쟁쟁한 팝스타들의 투어와 함께 아시아권 가수로는 유일하게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GOT7은 정규 3집 앨범과 관련한 티징 콘텐츠들을 조만간 차례로 선보이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sjr@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