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강다니엘, 솔로 데뷔 앨범 판매 하루 만 34만장 돌파…'역대 솔로 1위'

기사입력 2019-07-30 10:19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솔로 데뷔 앨범으로 한터차트 앨범 부문 역대급 정상을 차지했다.

30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에 따르면 지닌 29일부터 시작된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앨범 '컬러 온 미(color on me)' 판매량이 하루 만에 총 34만 2218 장을 돌파하면서 한터 차트 일간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기록은 첫날 판매량 집계 기준 역대 남녀 솔로 가수의 판매 1위를 경신한 기록이다.

이번 앨범은 발매 전 선주문량만 45만 장이라는 이례적 수치를 기록한 것에 이어 하루 만에 판매량 34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발매 당일의 하루치 집계만으로 기존 역대 남녀 솔로 가수 초동(음반 발매 후 일주일 간의 음반 판매량) 기록 2위로, 강다니엘의 저력을 알 수 있는 결과다.

발매 이후부터 줄곧 한터 차트 실시간 음반 차트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강다니엘의 초동 집계 마감 후 최종 스코어는 어떻게 기록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다니엘은 공백을 기다려 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오는 31일부터 광주, 대전, 부산, 대구 등에서 순차적으로 팬사인회를 개최, 방방곡곡의 팬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narusi@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