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화투가 아닌 포커를 든 타짜들이 돌아왔다. 살아 숨쉬는 생생한 캐릭터, 그들의 빛나는 팀플레이가 만난 최고의 오락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단언컨대 올 추석 극장가 최대 강적이다.
'타짜3'는 고니, 아귀, 짝귀, 평경, 고광렬, 정마담 등 모든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그려내는 것으로 정평이난 '타짜'의 미덕을 그대로 살렸다. 그런 캐릭터를 생생하게 살려내는 배우들의 뛰어난 매력 또한 영화를 보는 가장 큰 관전 포인트. 특히 영화의 처음과 시작 꽉 채우면서 부족함 없이 극을 이끌어가는 도일출 역의 박정민, 존재 자체만으로 엄청난 존재감을 드러내는 애꾸역의 류승범, 데뷔 이후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와 생생하고 뛰어난 연기력을 펼치는 영미 역의 임지연은 유난히 눈부시다.
|
이날 권오광 감독은 '타짜3'만의 차별점에 대해 "전작과의 차별점이라기 보다는, 이 작품을 하겠다고 마음 먹었을때부터 부담이 컸다. 저부터 타짜 시리즈의 팬이었고 정말 좋아하고 존경하는 감독님들의 작품이었다. 그래서 그 부담감을 벗어나려는 고민이 컸다"고 솔직히 말했다.
영화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특별한 카메오에 대한 질문에는 "영화를 만들면서 최동훈 감독님 강형철 감독님이 많이 도와주셨다. 맥주를 마시면서 연출에 대한 상담도 많이 해주시고 응원도 많이 해주셨다. 시나리오를 쓸 때부터 '그분'이 카메오를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카메오에 대해 굉장히 흥미로워 하셨다"고 답했다.
|
이날 주인공 도일출 역의 박정민은 "좋은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부담이 컸지만 혼자 이겨내긴 벅차서 감독님과 류승범 선배님을 비롯해 많은 동료들에게 의지하면서 하루하루 버티면서 촬영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
4년 만에 공식석상에 참석하게 된 애꾸 역의 류승범은 "오랜만에 공식석상에서 인사하게 돼 매우 떨리고 긴장이 크고 눈이 부시다"며 카메라 셔터에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이번 작품을 하게 된 건 시나리오에 대한 매력을 많이 느꼈기 때문이다. 그리고 시나리오와 함께 봉투를 받았다"며 "정민씨로부터 온 편지였는데 제 마음을 움직이게 한 감동적인 편지였다. 이런 친구라면 내가 의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감독님과 정민씨 또 좋은 배우문들이 잘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류승범에 대해 팬심을 드러낸 박정민은 "승범이 형이 영화사 사무실에서 처음 만났는데 꽉 안아주셨다. 품이 참 따뜻했다. 저는 형님이 참 좋아서 형을 졸졸 따라다녔다"며 "카메라 뒤에서 형님에 대한 동경이나 따뜻함이 연기에도 큰 도움이 됐다. 오늘 영화를 보니 그 순간이 떠오르더라"고 전했다.
|
극중 찰떡 케미로 가장 큰 재미를 자아내는 까치 역의 이광수와 영미 역의 임지연. 이광수는 임지연과 호흡에 대해 "지연이도 저를 정말 편안하게 대해줘서 잘 할 수 있었다. 좀 심하다 싶을 정도로 편하게 대해줘서 정말 가족처럼 편하게 해줬다. 그리고 지연이가 현장에서 잘 받아주고 이야기도 많이 할 수 있었다. 그래서 귀엽게 열심히 한 만큼 나왔을 것 같다"고 전했다. 임지연 역시 "영화 속 까치와 영미 모습이 현장에서 우리 모습 그대로다. 예전에 광수 오빠를 몰랐을 때는 그저 재미있는 모습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같이 연기를 해보니까 정말 열정적이시더라. 정말 많이 배웠다. 정말 편하게 호흡을 맞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
필모그래피 중 가장 색다르고 인상적인 변신과 연기를 보여주는 임지연. 그는 "영미라는 캐릭터는 정말 나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가 했던 다른 작품들과 달리 색깔이 달라서 큰 도전이기도 했다"며 "하지만 영미라는 캐릭터라면 임지연으로써 말투나 모습들을 잘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욕심이 났다. 팀원들이 너무 잘 받쳐줘서 정말 재미있게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
한편, '타짜: 원 아이드 잭'은 박정민, 류승범, 최유화, 우현, 윤제문, 이광수, 임지연, 권해효 등이 가세했고 '돌연변이'의 권오광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추석 연휴 시즌인 오는 9월 11일 개봉한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