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크리스 벅·제니퍼 리 감독)가 23일 차인 오늘(13일)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이하 '어벤져스3', 18, 안소니 루소·조 루소 감독)를 꺾고 역대 외화 흥행 4위를 기록했다.
'겨울왕국2'의 수입·배급사인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겨울왕국2'가 13일 오전 10시 10분 기준 누적 관객수 1124만153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영화 '겨울왕국 2'. 개봉 23일 차를 맞은 '겨울왕국 2'는 1124만 관객을 돌파, '어벤져스3'의 누적 관객수 기록(1121만명)을 뛰어넘고 역대 외화 흥행 4위로 올라섰다.
개봉 3주 만에 1000만 관객을 돌파하고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에 등극하는 등 연일 새로운 흥행 역사를 써내려왔던 가운데, 이로써 '겨울왕국 2'는 전편 '겨울왕국'(8위)과 함께 역대 국내 개봉 외화 흥행 10위권에 두 작품 모두가 오른 유일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등극하며 전 세대 관객의 열렬한 성원을 확인케 한다.
또한 '겨울왕국 2'는 '극한직업'(이병헌 가독) '어벤져스: 엔드게임'(안소니 루소·조 루소 감독), '알라딘'(가이 리치 감독)에 이은 2019년 개봉작 흥행 4위로 등극했으며 국내외 신작 개봉 속에서도 여전히 예매율 1위와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행보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겨울왕국 2'는 오는 14일부터 싱어롱 상영을 시작해 흥행 신드롬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이어갈 예정이다. 엘사의 주제곡 'Into the Unknown'을 비롯해 'Show Yourself' 'Lost in the Woods' 등 관객들의 열렬한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이번 작품의 황홀한 OST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싱어롱 상영은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의 주요 극장에서 2D 자막 버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OST 7곡을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영문 가사가 삽입되어 있는 싱어롱 상영은 관객들에게 스펙터클한 모험과 다채로운 감성의 명품 OST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관람 경험을 선사하며 '겨울왕국 2'의 흥행 열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
'겨울왕국 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조시 게드, 조나단 그로프가 목소리 연기에 나서며 전작에 이어 크리스 벅·제니퍼 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