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기은세 이혼 통보→곽선영 사고"…'슬의생', 조정석 향한 불운...최고 10% [종합]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0-03-27 10:09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슬의생' 조정석이 연이은 악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다.

26일 방송된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3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8.6%(닐슨코리아), 최고 10%를,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는 평균 6.9%, 최고7.9 %로 지상파 포함 전 채널 동시간대 타깃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각자의 시간을 보내며 의사로서 또는 평범한 한 사람으로서 책임져야 하는 것들에 대해 고민하고 갈등하는 5인방의 모습이 공감과 몰입을 높였다. 또한 점점 확장되는 인물 간의 관계 변화가 궁금증을 증폭시키며 다음 회를 기대하게 했다.

상황 때문에 오랜 기간 떨어져 지내야 했던 익준(조정석 분)의 아내 혜정(기은세 분)은 오랜만에 등장해 익준의 마음을 들뜨게 했다. 그러나 혜정은 등장과 함께 이혼을 통보, 익준을 당혹스럽게 했다.

그리고 그 이유가 밝혀졌다. 익준이 아내에게 다른 남자가 생겼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 이 사실이 익준과 혜정의 관계를 결말을 어떻게 풀어갈 지 주목된다.

익준의 고난은 이뿐만이 아니었다. 어린이날 전날에 퇴원 한 익준의 환자가 교통사고를 당해 장기 기증 뇌사자로 익준의 앞에 다시 나타난 것. 아무것도 모른 채 아빠를 기다리는 아이를 바라보던 익준은 심장 적출을 10분만 미룰 수 있냐고 물었고 바로 해달라는 강운대 병원팀을 향해 다시 한 번 진지하게 부탁했다. 익준은 "아이가 아빠랑 자장면 먹기로 했다. 근데 이제 평생 못한다. 어린이날마다 아빠 때문에 울게 할 순 없지 않냐"고 강운대 병원팀을 설득했다.

극 말미 준완(정경호 분) 앞에 교통사고 환자가 나타났다. 근처에 있다 응급실로 향한 준완은 익숙한 얼굴에 계급장을 확인했고 이익순(곽선영 분)이라는 이름에 크게 당황했다. 이익순은 익준의 동생이었다.


겨울(신현빈 분)과 익준, 정원의 새로운 관계성이 재미를 배가시키기도 했다. 여전히 유일무이 외과 전공의 겨울의 선택을 기다리는 교수들. 하지만 오늘도 겨울의 선택은 익준이었다. 최근 겨울은 익준의 수술 보조를 선택하는 일이 잦았고, 거기에는 의외의 반전이 있었다. 바로 겨울이 정원을 좋아하게 됐고 익준이 겨울에게 정원의 사진과 정보를 전달하면서 그녀의 원픽을 받게 된 것.


지난 2회에서 정원에게 지적을 당한 겨울이었기에 좋아하는 감정으로 이어진 예상치 못한 관계의 확장이 흥미를 자극했다. 특히 정원이 신부 추천서를 받은 사실이 공개되면서 앞으로의 전개에 더욱 기대가 모아졌다.

준완이 흉부외과에 들어오게 된 이유가 공개돼 가슴을 찡하게 했다. 실습생들에게는 우스갯소리로 말했지만 사실 준완은 20대 시절 세차게 뛰는 심장 소리에 감동받아 흉부외과를 결정했었다. "멈췄던 아기 심장을 교수님이 다시 뛰게 해주셨어요. 저 흉부외과 가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준완의 벅찬 모습에서 까칠한 줄만 알았던 그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 감동을 자아냈다.

준완의 츤데레 매력은 다른 곳에서도 발산됐다. 자신의 딸 결혼식 후로 수술을 미루고 싶다는 예비신부 아빠의 간곡한 부탁을 단칼에 잘라낸 준완. 하지만 재학(정문성 분)의 은색 양복을 빌려 아무도 모르게 결혼식에 참석해 심쿵 매력을 뽐냈다.

또한 치홍(김준한 분)은 자신에게 끝없이 질문을 쏟아 대는 송화의 앞에서 자꾸만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그런 치홍을 바라보며 송화는 "이 일이 힘은 드는데 금세 익숙해져. 근데 익숙해질게 따로 있지 우리 일은 그러면 안 되잖아. 너 싫어서 그런 거 아니니까. 나만 믿고 잘 따라와"라는 듬직한 말로 치홍에게 무한 신뢰를 안겨 주었다. 그러던 중 비가 오는 캠핑장에서 홀로 쉬고 있는 송화 앞에 등장한 치홍. 그의 생일날 신발을 선물한 주인이 치홍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도 기대가 모아졌다.

wjlee@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