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앤이 네트웍스 코리아 첫 제작투자 한국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전세계 인기 고공 행진

기사입력 2020-07-29 14:45





글로벌 미디어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의 첫 한국 제작투자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며 상반기 최고 히트 한국드라마로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편의점 샛별이>를 전세계 동시 방송 중인 아이치이(iQIYI)에 따르면 <편의점 샛별이>는 1화부터 현재까지 공개된 12화까지 매화 공개마다 아시아 주요 국가(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에서 드라마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올 해 상반기 아이치이에서 방영된 30편의 한국드라마 중 1위 드라마에 랭크되었다.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팬들도 주연 배우 지창욱(최대현 역)과 김유정(정샛별 역)의 로맨틱 코미디 연기 케미에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글로벌 소셜 플랫폼 등 디지털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가장 많이 회자되고 있는 프로그램(아이치이 SNS 기준)에 선정되는 등 전 세계 팬들에게 '올 여름 꼭 봐야 할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꼽히고 있다.

국내에서는 SBS 금토 드라마로 방영돼 전체 미니시리즈 중 부동의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라이프타임에서도 매주 키 데모 타깃 기준(10대~50대 남녀) 동시간대 케이블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20년 방영된 전체 프로그램 중 채널 타깃 시청자(여성 25세~39세)기준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매주 새로운 시청률 기록을 세우고 있다.(닐슨 코리아 제공)


<편의점 샛별이>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 에이앤이 네트웍스가 한국에서 첫 번째 제작투자한 한국드라마로 태원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해 국내에서는 SBS 금토 드라마로, 해외에서는 세계 최대 OTT 플랫폼 아이치이를 통해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전세계 동시 방영 중이다.(중국, 일본 제외) 일본에서는 일본 로컬 OTT 플랫폼 유넥스트(U-NEXT)가 판권을 획득해 방영을 계획 중에 있다. 한국 라이프타임 채널에서도 방송 중이다.

에이앤이 네트웍스 코리아 소영선 대표는 "에이앤이가 제작, 투자한 첫 번째 프리미엄 한국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전세계 팬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의 다양한 제작 파트너들과 상생할 수 있는 한국드라마 제작투자를 진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에이앤이 네트웍스는 <편의점 샛별이>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한국드라마 제작투자를 진행해 전세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난다는 계획이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