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네오위즈, 콘솔을 PC로 이식한 '블레스 언리쉬드 PC' 내년 상반기 출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0-11-11 16:41



콘솔 게임 '블레스 언리쉬드'를 PC로 이식한 '블레스 언리쉬드 PC'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네오위즈는 산하 Round8(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11일 진행하고 게임에 대한 세부 내용 및 서비스 일정 등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박성준 Round8 스튜디오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박점술 PD와 최영빈 기획팀장의 '블레스 언리쉬드 PC'만의 핵심 콘텐츠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전투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개발한 액션의 쾌감, 콤보 조합과 이용자의 개성에 따라 조합되는 스킬 세트 '블레싱'을 기반으로 한 성장, 이용자 성향에 맞춰 자유롭게 가입하는 선택적 렐름 '유니온' 등이 이날 선보였다. 또 언리얼4 엔진으로 구현된 아름답고 방대한 오픈 월드와 강력한 몬스터, 5종의 개성 있는 클래스 등도 함께 소개됐다. 박점술 PD는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원작인 온라인 MMORPG '블레스'와는 전혀 다르게 새롭게 개발된 게임"이라며 "콘솔 게임을 PC로 이식한만큼 묵직하고 강력한 액션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오위즈는 '블레스 언리쉬드 PC'를 2021년 상반기 출시할 계획으로 부분 유료화 방식을 채택한다. 글로벌 서비스는 스팀, 한국은 자체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되고 플랫폼에 상관없이 전세계 이용자들은 같은 서버에서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국 이용자들을 위한 한국 전용 서버도 준비될 예정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한국 포함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다. 국내 게이머들에게 처음 게임을 선보이는 이번 CBT는 11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 오는 12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BT는 2021년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