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온라인 라이브 생중계 채널을 통해 KBS2 단막극 '드라마 스페셜2020-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이하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박광연 극본, 박기현 연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90년대를 주름 잡았던 전설의 트로트 가수 라일락을 모창하는 짝퉁 가수 라진성 역의 이한위, 누군가의 삶을 베끼는 것이 곧 제 삶인 아빠 라진성과 다르게 내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겠다 다짐하는 딸 라신혜 역의 정유민, 치과의사이자 라신혜의 예비 신랑 강연우 역의 설정환, 그리고 박기현 PD가 참석했다.
이한위가 "노래에 관심이 있었지만 문제가 좋아하는 장르가 트로트는 아니었다. 심성이나 본래의 좋아하는 노래는 발라드, R&B였다. 이번에도 발라드 감성으로 트로트를 불렀다. 우연하게 MBC 예능 '복면가왕'에 나갔고 그 인연으로 MBN 예능 '보이스트롯'에 나갔다. 그리고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을 만났다"고 음악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은 트로트 모창 가수와 그의 딸이 거짓투성이 연극에서 벗어나 진짜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휴먼 드라마다. 이한위, 정유민, 설정환, 유민상, 하재숙, 김규철, 홍지윤 등이 출연하고 오는 28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