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트와이스가 '전 세계 걸그룹 중 유튜브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신기록을 세웠다.
뮤비 유튜브 조회 수 6억 건을 목전에 둔 'TT'(티티)와 5억 뷰 반열에 오른 'Likey'(라이키)에 이어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CHEER UP'(치어 업), 'FANCY'(팬시), 'OOH-AHH하게'가 4억,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Feel Special'(필 스페셜),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I CAN'T STOP ME'가 3억,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 'KNOCK KNOCK'(낙 낙), 'SIGNAL'(시그널),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가 2억 회 클릭수를 넘기며 발표하는 매 작품마다 기록 행진 중이다.
최근 1억 뷰를 달성한 'Breakthrough'는 강렬한 안무와 시크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곡으로, 해당 싱글은 발매 한 달 만에 일본에서 25만 장 출하량을 넘기며 현지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획득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호평에 힘입어 2019년 9월 발표한 미니 앨범 'Feel Special'에 한국어 버전이 수록돼 국내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기도 했다.
한편 이에 앞서 6월 11일에는 새 미니 앨범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로 K팝 팬심을 한층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틀 전인 9일 오후 6시에는 타이틀곡 음원과 뮤비를 선공개하고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아홉 멤버의 아름다움을 더욱 진하게 완성할 매혹의 노래를 타이틀로 내세운 이번 신보는 지난 10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