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영화 투자·제작·배급사이자 코넥스 상장사인 TCO(주)더콘텐츠온(이하 TCO)가 지난 16일 작가 커뮤니티와 관련 사이트를 통해 영화 '내안의 그놈' 드라마화 아이디어 및 TV/OTT 드라마 극본 공모전 개최를 알렸다.
TCO는 이번 공모전 개최를 통해 영화의 재미와 감동을 넘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드라마를 제작하고자 신인, 기성 작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영화를 원작으로 하여 색다른 세계관 확장이나 영화의 판타지 설정을 모티브로 한 드라마 시놉시스를 기다린다. 60분 기준 8부작 이상 16부작 이하의 포맷으로 기획의도, 캐릭터 소개, 결말이 있는 전체 줄거리가 포함된 기획안과, 회당 시놉시스 그리고 응모자의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작가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영화의 흥행을 잇는 신선한 드라마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TV 및 OTT 미니시리즈 드라마 극본 공모도 진행한다. 장르와 소재를 불문하고 자유롭게 창작한 TV 및 OTT 미니시리즈 드라마 극본이라면 공모 가능하다. 기획의도, 캐릭터 소개, 결말이 있는 전체 줄거리가 포함된 기획안, 60분 기준의 2회 분량 대본 그리고 응모자의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내안의 그놈' 드라마 아이디어 부문 모집 기간은 7월 22일부터 9월 2일까지이며, 드라마 극본 부문 모집 기간은 7월 22일부터 8월 19일 까지다. 발표는 9월 16일 개별 통보 예정이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