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Mnet '보이즈 플래닛', 오디션 프로그램 최초로 '메타버스' 오픈…아바타로 팬심 사로잡는다!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3-01-31 09:13 | 최종수정 2023-01-31 09:14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이 메타버스를 통해 전세계 글로벌 K팝 팬들과 교류한다.

Mnet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함께 오는 2월 7일(화) '보이즈 플래닛'을 가상 세계로 옮긴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를 전격 오픈한다. 이 같은 시도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보이즈 플래닛'이 최초다.

그에 앞서 Mnet은 연습생들의 아바타가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에서 시그널송 '난 빛나 (Here I Am)'에 맞춰 선보이는 퍼포먼스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메타버스 속 아바타의 시그널송 퍼포먼스 영상은 보이즈 플래닛 공식 SNS와 유튜브 Mnet K-POP 채널을 통해 1월 31일(화) 오후 4시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

'<보이즈 플래닛> X 더 샌드박스'는 '보이즈 플래닛'을 가상 세계로 옮긴 '스타 랜드'와 '보이즈 랜드'로 구성된다. '보이즈 플래닛' 프로그램 방영 기간 운영하며, 이곳에서 전세계 스타 크리에이터들은 '보이즈 플래닛' 연습생들이 직접 꾸민 아바타들을 직접 응원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연습생 전원 탈락 없이 스타 크리에이터들과 만날 수 있다는 점은 이곳에서만 누릴 수 있는 메리트다.

Mnet '보이즈 플래닛' 측은 "데뷔조는 100%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투표로 선정되기 때문에 연습생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은 매주 중요하다"며 "온·오프라인을 자유자재로 활동하며 색다른 경험을 즐기는 Z세대들에게 보이즈 플래닛 메타버스는 프로그램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더 샌드박스와 협업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월 2일(목) 밤 8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Mnet '보이즈 플래닛'은 2023년 처음 선보이는 보이 그룹 메이킹 프로그램이다. 지난달에 공개한 시그널송 퍼포먼스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300만 뷰를 넘기는 것은 물론 연습생들의 매력과 재능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영상들이 지속적으로 공개되며 내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연 100%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투표로 탄생할 K팝 보이 그룹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