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후 첫 주말을 지나며 매출과 이용자 모두 지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스팀과 하이브 PC 플랫폼 등에서도 전체 매출의 26%를 넘어서며 멀티플랫폼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컴투스는 전했다. 이번 글로벌 출시 이후 프랑스, 태국 스팀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데 이어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매출 톱5에 오르고, 독일, 대만, 오스트리아에서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여러 주요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 12일 현재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에서도 한국 게임 중 가장 높은 21위를 기록중이다.
지난 9일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17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전세계 1억 8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타이틀이다. 출시 직후 독일, 프랑스, 일본, 대만, 홍콩, 태국 등 주요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을 포함해 애플 앱스토어 6개, 구글플레이 10개 지역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고, 애플 앱스토어 11개, 구글플레이 20개 지역에서 인기 톱10에 오르며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컴투스는 강조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