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크로스파이어'로 치르는 신규 e스포츠 대회 'CFS APAC 시리즈 2023', 이달 말 첫 개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3-04-05 16:24 | 최종수정 2023-04-05 16:24


'크로스파이어'로 치르는 신규 e스포츠 대회 'CFS APAC 시리즈 2…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의 신규 온라인 e스포츠 대회 'CFS APAC 시리즈 2023' 스프링 시즌을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총 5일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CFS는 올해 초 2023년 로드맵을 공개하며 기존에 개최됐던 대회들의 규모를 늘리는 한편 새로운 대회를 추가하며 CFS 브랜드를 강화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우선 아시아 국제 리그의 포문을 여는 대회 'CFS APAC 시리즈'가 신설됐다. 중국, 베트남, 필리핀 3개국이 참가하는 'CFS APAC 시리즈'는 아시아 팀들의 교류 및 경합을 통해 선수들에게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CFS APAC 시리즈'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최초로 리그 제작팀을 꾸려 자체 방송 시스템을 적용한 대회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자체 방송 대회를 점차 늘려 나가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 역량을 키워 나간다는 계획으로, 이 시리즈의 대회를 연간 3회 진행하는 등 아시아 권역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리그의 발전을 이루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CFS APAC 시리즈'에는 3개국에서 각 2개팀씩 출전한다. 그룹 스테이지와 토너먼트 스테이지로 나뉘어 진행되며 그룹 스테이지는 6팀이 모두 서로 대결하는 싱글 라운드 로빈으로 진행, 상위 4팀이 토너먼트 스테이지 출전해 스탭 래더 방식으로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된다. 대회 총 상금은 7만 5000만 달러(약 1억원)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