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주관으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인디게임을 발굴하기 위한 '2023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2023)'를 실시한다.
중고등부 이상의 인디게임 제작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최종 20개 우수팀을 선발해 총 3040만 원의 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6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하고,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8월 18일에 총 20개의 수상 작품을 발표하며 11월 3일에 시상식을 개최한다. 개인 또는 최대 10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제작 부문과 기획 부문 중 작품별 1개 부문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수상자들의 개발역량 강화를 위해서 2019년부터 국내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수상자에게는 기술 강연, 위너스캠프의 제작자 수준별 맞춤 강연 참여기회가 제공되며, 멘토링 참가자에게는 주관사에서 발급하는 교육 수료증, 게임 제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지원, 게임 스타트업 면접 기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수상자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게임 행사에 참관할 수 있는 해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선발 인원에게는 항공, 숙박, 통역 등 참관 비용을 지원하며, 해외 우수 게임 행사 참관을 통해 해외 게임개발사 비즈니스 밋업과 게임개발사 방문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