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K팝 역대 초동 순위 1위에 등극하고 역대급 기세를 떨치고 있다.
2021년 정규 2집 'NOEASY'(노이지)가 첫 밀리언셀러, 2022년 3월 'ODDINARY'(오디너리)가 연속 밀리언셀러, 10월 'MAXIDENT'가 더블이자 트리플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이래 스트레이 키즈는 약 8개월 만에 쿼드 밀리언셀러라는 새 수식어를 획득하고, 이제는 펜타 밀레언셀러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2022년 발매한 두 장의 미니 음반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연속 1위를 차지한 유일한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국내외 각종 차트 최초, 최고 기록 행진 중인 새 정규 앨범과 함께 또 한번 커리어 하이를 경신할지 글로벌 이목이 집중된다.
외신 역시 역대급 신보에 주목을 쏟아내고 있다. 5일 영국 NME는 "스트레이 키즈의 정규 3집은 끝없이 확장하는 패기를 담은 트랙을 통해 정상에 올라선 그룹 파워와 그들만의 스타일을 유지하려는 노력 사이, 능숙한 균형을 보여주고 있다. '파이브스타'의 '광'적인 열기에 스며드는 순간, 그 빛에서 헤어날 수 없을 것이다"라고 극찬하며 별점 '5점 만점'을 부여했다. 2일 미국 틴보그(teenVOGUE)는 "일상에 특별한 무언가가 필요하다면 스트레이 키즈의 '특'이 당신의 내면을 빛나게 하고, 당신을 '당신답게' 하는 것들을 더 빛낼 수 있게 할 것"이라 호평했고, 6일 나일론(NYLON) 매거진은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타이틀곡 '특'은 각기 다른 세 곡이 조화를 이루는 듯 들리며 전율을 선사한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게다가 9일(이하 현지시간) ARIA(호주음반산업협회)가 발표한 6월 12일 자 톱 50 앨범 차트에서 '★★★★★ (5-STAR)'가 2위로 진입해 전작 'MAXIDENT'의 4위 기록을 뛰어넘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7월 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KSPO DOME에서 세 번째 단독 팬미팅 'Stray Kids 3RD FANMEETING 'PILOT : FOR ★★★★★''('파일럿 : 포 파이브스타')를 개최한다. 티켓은 팬클럽 선예매 오픈 후 빠른 속도로 매진됐고 추가 오픈한 좌석까지 완판됐다. 공연 마지막 날인 2일에는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를 동시 진행하고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