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를 개최한다.
행사는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의 환영사 및 이정헌 대표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총 29개의 강연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운영되며, 넥슨컴퍼니 구성원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자유롭게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기획, 데이터분석, 비주얼아트&사운드, 사업&경영관리, 웹3.0, 프로그래밍, 프로덕션&운영 등 7개 트랙에서 넥슨 임직원과 외부 초청 연사자가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번 NDC23에는 구성원 참여 활성화를 위한 지식공유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우선 개막 첫날에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아트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 상영과 더불어 아티스트로서의 창작에 대한 고민과 시행착오 경험을 공유하는 대담회를 진행했다. 또 사내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분석 및 시각화 대회, 프로그래밍 비전공자가 코딩 기초 역량을 쌓을 수 있는 핸즈온 워크숍, 3분 내외의 숏폼 영상으로 업무 노하우를 빠르게 공유하는 숏퍼런스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NDC는 2007년 시작돼 올해 16회째를 맞는 대표적인 게임지식 공유 콘퍼런스로 매년 새로운 업계 트렌드, 기술노하우, 포스트모템 등 폭넓은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