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플레이업 레벨업' 유재석이 MC가 아닌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깜짝 변신한다.
최근 먹방, 리뷰, ASMR, 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1인 미디어가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유재석이 이번 라이브에서 도전할 콘텐츠 분야가 무엇이 될지도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유재석이 직접 시도해볼 콘텐츠의 분야와 종류를 시청자 '유'들이 추천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지에서 시청자 사전 투표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선택지 중 가장 많은 '유'들의 추천을 받은 최종 결과가 무엇일지 관심을 모으며, 방송만렙 유재석이 실시간 라이브 중 크리에이터로서 콘텐츠를 실제 어떻게 진행해 나갈지도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현실에서 명MC이자 대한민국 대표 예능인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유재석이 '플레이유 레벨업' 세계관에서 뉴비 크리에이터가 되어 또 어떤 새로운 매력으로 이색 재미를 더할지 기대감이 수직 상승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하는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유재석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지난해 인기를 끈 시즌1의 매력에 매회 이어지는 세계관 스토리를 새롭게 더해, 빌런을 퇴치하고 유재석을 성장시키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실시간 라이브는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라이브 다시보기 VOD는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다. 또 본편 에피소드는 매주 화요일 오후 12시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