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JYP "ITZY 성희롱→명예훼손, 선처나 합의 없는 강력한 법적대응"(전문)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08-14 15:56


[공식] JYP "ITZY 성희롱→명예훼손, 선처나 합의 없는 강력한 법…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ITZY 측이 악플러에 대한 법적 대응을 선언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4일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성희롱, 불법 촬영,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등 아티스트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내 외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증거자료를 면밀히 확보, 전문 법무 법인과 가용한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
아티스트의 인격을 훼손하고 건강한 훼손을 저해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강력한 민형사상 조치를 지속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ITZY는 7월 31일 새 미니 앨범 '킬 마이 다웃'을 발매, 타이틀곡 '케이크'로 활발한 활동 중이다.


[공식] JYP "ITZY 성희롱→명예훼손, 선처나 합의 없는 강력한 법…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다음은JYP 입장 전문.

아티스트 권리 침해 행위 관련 법적 대응 안내

현재 당사는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불법 촬영 / 허위 제작물 생산 유포 등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내/외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증거 자료를 면밀히 확보하여 전문 법무 법인과 함께 가용한 법적 대응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티스트의 인격을 훼손하고 건강한 활동을 저해하는 행위 전반에 대해 강력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지속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임을 다시 한번 더 안내드립니다.


팬분들께서도 위법 행위 관련 증거 자료가 있으시다면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ITZY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피해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