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브 컬처 게임 '승리의 여신:니케', 주요 마켓에서 매출 역주행 성공한 이유는?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3-09-04 17:25 | 최종수정 2023-09-04 17:25


서브 컬처 게임 '승리의 여신:니케', 주요 마켓에서 매출 역주행 성공한…



'승리의 여신:니케'가 일본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하고, 일본과 한국, 북미, 대만 등 주요 글로벌 마켓에서 매출 역주행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월 런칭한 '니케'는 시프트업이 개발한 서브 컬처 장르의 게임으로, 지난 1일 진행한 '니어: 오토마타'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로 일본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매출 3위에 올랐다고 시프트업은 전했다. 또 업데이트 4일차에도 최상위권 내에서 순위가 조금씩 오르고 있어, 매출 장기 성과와 지속 가능한 성장력을 갖춘 게임으로 서브 컬처 본토인 일본 내에서 IP저력을 각인시켰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국내에서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각각 5위, 10위를 기록하며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북미에서도 서브 컬처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10위권에 재진입, 2D 미소녀 게임으로는 최상위 순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주요 서비스 국가인 대만에서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애플 앱스토어 최고 순위 2위를 기록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