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리사, '19금쇼' 크레이지 호스 출연 여파? 中 웨이보 계정 삭제 [SC이슈]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3-11-01 17:44 | 최종수정 2023-11-01 17:45


리사, '19금쇼' 크레이지 호스 출연 여파? 中 웨이보 계정 삭제 [S…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블랙핑크 리사의 웨이보 계정이 삭제됐다. 이에 팬들 사이에서는 리사의 '크레이지 호스' 출연이 작용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생겼다.

1일 리사의 웨이보 계정은 갑작스럽게 삭제됐다. 리사의 웨이보에 들어가면 '이 계정은 법률, 규정 및 웨이보 커뮤니티 협약 관련 조항을 위반했다는 신고로 인해 더 이상 볼 수 없다'라는 문구가 뜬다.

이에 팬들 사이에서는 리사의 '크레이지 호스' 출연 후폭풍이 아니냐는 추측이 돌고 있다. 중국연출행업협회에서는 도박, 마약, 폭력 등의 범죄와 함께 음란하고 저속한 공연을 홍보하는 행위를 품위유지 규정으로 엄격히 금지하고 있기 때문.


리사, '19금쇼' 크레이지 호스 출연 여파? 中 웨이보 계정 삭제 [S…
리사는 지난 9월 프랑스 대표 카바레 '크레이지 호스' 무대에 K팝 아이돌 최초로 올랐다. '크레이지 호스'는 '물랑 루즈', '리도'에 이은 프랑스 3대 카바레 쇼로 1951년 전위예술가 알랭 베르나댕에 의해 시작됐다. 전통과 권위가 있는 쇼로 불렸지만 여성 댄서들의 19금 노출 의상, 외설적인 아트누드쇼 등이 끊임없는 논란을 불렀고 성 상품화 논란까지 이어지고 있다.

안젤라 베이비 역시 리사의 공연을 관람했다는 이유로 중국 내에서 거센 비판을 받았고, 방송, 광고계에서 퇴출 당하고 있다. 이어 리사의 계정까지 삭제되며 '크레이지 호스' 여파라는 설은 더욱 힘을 얻고 있다.

한편, 리사는 현재 YG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논의 중이다. 그간 블랙핑크 멤버들의 소속사 이적설이 불거졌지만 YG 측은 아직 별다른 입장을 내고 있지 않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