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솔로곡으로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그 외에도 'Right Place, Wrong Person'의 수록곡 여럿이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앨범의 선공개 곡 'Come Back To Me'는 미국의 연예 전문 매체 업록스(UPROXX)의 '2024년 베스트 송'(The Best Songs of 2024)으로 선정됐다. 업록스는 음반의 주제인 'right and wrong'에 대한 고민을 담은 이 노래를 가리켜 "6분이라는 러닝타임을 쉽게 정당화할 만큼 인상적이고 다채로운 작품이다"라고 호평했다. 영국의 패션·컬처 전문 잡지 데이즈드(DAZED)는 또 다른 수록곡 'Groin'을 '2024년 베스트 K-팝 트랙 50선'(The 50 best K-pop tracks of 2024)으로 꼽으며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명인의 이미지가 얼마나 쉽게 왜곡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 RM은 가사를 통해 '나는 나 자신을 대표할 뿐이다'라고 외친다"라고 설명했다.
'2024년 베스트 K-팝 트랙 50선'에는 진의 첫 솔로 앨범 'Happy'의 수록곡 'Another Level'도 포함됐다. 데이즈드는 "진의 목소리는 섬세하고도 강인하다. 그는 항상 사람들에게 빛과 위안을 주는 존재이지만 이 곡에서 만큼은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변화가 포착된다"라는 감상을 남겼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