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내일부터 사흘간 세종서 5월 동행축제 개막판매전…행사 '풍성'

기사입력 2025-05-01 12:44

지역 우수소상공인 제품 할인 판매…상생영수증 콘서트 개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5월 동행축제' 개막판매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공식 개막식은 3일 오후 6시30분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1일부터 한 달간 이어지는 '5월 동행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공식 행사로, 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에서 중앙부처와 지자체, 소상공인들이 함께 준비했다.

개막판매전에서는 동행축제 대표 300개 제품을 비롯해 지역 우수제품과 수산물 할인판매 등 살거리와 함께 어린이 놀이시설 및 체험행사, 콘서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동행제품 체험관에서는 동행축제를 대표하는 300개의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전시·체험하고,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중 15개사 제품은 현장에서 직접 판매한다.

대전·세종 지역 내 20여 개 우수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식품, 의류, 완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해양수산부와 협력해 수협중앙회와 한국수산회에서 운영하는 수산물마켓에서는 싱싱한 수산물도 구입할 수 있다.

세종시 소상공인협동조합 소속의 푸드트럭 20대도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지역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세종·대전 시민들이 하나가 되는 '상생 영수증 콘서트'가 이틀간 열린다. 이 콘서트는 현장에서 판매하는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이 입장권이 되는 공연이다.

2일에는 하진, 경서, 정승원이, 3일 개막식에는 이무진, 조째즈, 정동하, 케이시가 출연한다.

어린이와 함께 판매전을 찾은 가족을 위해 볼풀,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드로잉, 키링만들기 등 놀이시설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룰렛, 버블쇼와 풍선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경품 증정 행사도 준비됐다.

중기부는 주말과 연휴를 맞아 행사장에 많은 인파가 예상됨에 따라 안전관리 대책을 빈틈없이 마련해 모든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동행축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소상공인들의 숨은 보석 같은 제품을 널리 알리는 자리"라며 "우리 모두의 이웃인 소상공인분들에게 큰 응원과 힘이 되도록 동행축제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