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설인아, 심각한 공황장애 고백 "인터뷰 직전 쓰러져" ('청계산댕이레코즈')

기사입력 2025-05-24 19:49


설인아, 심각한 공황장애 고백 "인터뷰 직전 쓰러져" ('청계산댕이레코즈…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청계산댕이레코즈' 설인아가 차학연에게 고마웠던 일화를 밝혔다.

23일 유튜브 채널 '청계산댕이레코즈'에서는 '비 오는 날 찐친들과 수다 한 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조정석이 만난 게스트는 배우 정경호와 차학연, 설인아. 세 사람은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에 함께 출연한다.

조정석은 "너희 팀워크가 그렇게 좋았다더라. 팀워크가 미쳤다고 하더라"라고 말했고 차학연은 "팀워크랄 것보다 많이 만나서 대본 리딩도 많이 하고 (정경호) 형 주도 하에 초반에 많이 만났다. 첫 만남 때부터 그런 생각 없이 편안하게 연기했던 거 같다. 셋이 계속 뭉쳐다니니까 안 친해질 수가 없었다"고 밝혔다. 이에 정경호는 "일부러 많이 연습했다. 너무 처음 만나는 사람이라"라고 친해지기 위해 했던 노력을 밝혔다.


설인아, 심각한 공황장애 고백 "인터뷰 직전 쓰러져" ('청계산댕이레코즈…
조정석은 "다들 '노무사 노무진'으로 처음 만난 거냐"고 물었고 설인아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차학연 오빠를 두 번 만났더라. 오늘 오는 길에 알았다"고 밝혔다.

차학연은 "제가 친구 영화 시사회를 보러 갔는데 그때 인아가 '섹션TV 연예통신' 리포터였다"고 운을 뗐고 설인아는 "그때 공황장애가 너무 심해서 인터뷰를 나가야 되는데 문을 열기 전에 쓰러졌다. 현장에서 '시사회 오신 분 중에 되는 사람 없냐' 했는데 오빠가 대타로 해줬다"고 밝혔다.

차학연은 "영화 보러 가다가 잡혀서 인터뷰 자리에 앉아서 했다"고 말했고 조정석은 "이건 박수쳐줘야 한다"고 놀랐다.

차학연은 "그때 만나지는 못했지만 인연이 있었다"며 "두 번째는 오늘 안 건데 제가 예능을 했는데 메이크업을 해주는 예능이었다. 그때 제가 인아 메이크업을 해준 적 있더라. 근데 둘 다 기억을 못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설인아는 "거기서 제 메이크업을 아주 망쳐놨더라 눈썹을 주황색으로 했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