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난임 고백' 심진화 "♥김원효와 아이 없이 살기로 결정, 응원 그만해 주셔도 돼" [SC이슈]

기사입력 2025-08-03 10:31


'난임 고백' 심진화 "♥김원효와 아이 없이 살기로 결정, 응원 그만해 …
김원효(왼쪽), 심진화.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난임을 고백한 개그맨 부부 심진화와 김원효가 아이 없이 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심진화는 2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후배 개그맨 이은형, 강재준 부부의 첫째 아들 현조 돌잔치에 참석한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오늘, 몇 번이나 울컥해서 간신히 참고 한 번만 많이 울었다"며 "우리 은형이 재준이 너무 멋져. 1년간 엄빠(엄마, 아빠)로 사느라 애썼다"고 격려를 전했다.

이어 "저희는 아이 없이 살기로 했다"며 "응원해 주신 정말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 이제 저희 아이 응원 그만해 주셔도 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심진화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난임을 고백 한 바 있다. 심진화는 2021년 4월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난임을 겪고 속상했던 이유가 있다. 많은 부부가 난임 사실을 숨긴다"고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 "이게 죄짓는 게 아니잖나. 그래서 TV에 나와서 시험관 시술을 하는 것을 보여줬다"며 "더 이상 부끄러워하거나 숨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심진화와 김원효는 2011년에 결혼했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