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고소영, 28년 만에 KBS 금의환향…첫 단독 MC 도전 ‘펍스토랑’

기사입력 2025-09-03 09:31


[공식] 고소영, 28년 만에 KBS 금의환향…첫 단독 MC 도전 ‘펍스…

[공식] 고소영, 28년 만에 KBS 금의환향…첫 단독 MC 도전 ‘펍스…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배우 고소영이 28년 만에 KBS로 돌아와 MC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고소영은 오는 9월 8일 첫 공개되는 KBS 유튜브 신규 콘텐츠 '고소영의 펍스토랑'(이하 '펍스토랑')을 통해 오랜만에 방송 활동에 나선다. '펍스토랑'은 고소영이 펍스토랑 지배인으로서 직접 음식을 준비하고, 평소 팬심으로 응원해온 아이돌과 배우들을 초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팬심 토크 프로그램. 제작은 KBS 대표 예능 '편스토랑' 팀이 맡아 첫 스핀오프 콘텐츠로 기획했다.

특히 고소영의 KBS 복귀는 무려 28년 만이다. 1997년 KBS 간판 예능 '슈퍼선데이'에서 MC로 활약했던 그는 이번 '펍스토랑'을 통해 KBS와 다시 손잡게 됐으며 개인 단독 MC로는 첫 데뷔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방송에서 고소영은 '편스토랑'에서 이미 화제를 모았던 인기 레시피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해 손님들에게 선보인다. 또 "저는 딸이 있어서 딸과 함께 덕질하는 엄마예요"라며 K-POP과 드라마 팬으로서의 의외의 면모를 공개, 초대된 스타들과 솔직하고 유쾌한 대화를 이어갔다. 제작진에 따르면 "고소영의 엄마 팬심이 고스란히 드러난 현장이었다"며 "아이돌과 배우 게스트들이 고소영과 함께 웃고 떠들며 색다른 케미를 보여줬다"고 전했다.

한편 '펍스토랑'은 9월 8일 오후 6시 30분 유튜브 KBS 엔터 채널(KBS Entertain)에서 첫 공개되며 같은 날 오후 11시 35분 KBS2에서도 방송된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