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옥숙 "결혼 안 하는 젊은 사람들 불편, 자녀들 가스라이팅 중" 소신 발언

기사입력 2025-10-15 07:00


송옥숙 "결혼 안 하는 젊은 사람들 불편, 자녀들 가스라이팅 중" 소신 …

[스포츠조선 이우주 기자] 배우 송옥숙이 결혼에 대해 소신 발언을 했다.

14일 유튜브 채널 '송승환의 원더풀 라이프'에서는 '배우 송옥숙 5화(세 자녀들을 키우며 더욱 성숙해진 인생)'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송옥숙의 남편은 해난구조사로 영화 '다이빙벨'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송승환은 "지금 연세가 꽤 되셨는데 지금도 물에 들어가시냐"고 물었고 송옥숙은 "들어가는데 요즘 조금 몸이 안 좋아서 예전만하진 못하다. 그래도 여전히 그 업계에서는 나름대로 성실하고 자기 위치가 있는 사람"이라고 밝혔다.


송옥숙 "결혼 안 하는 젊은 사람들 불편, 자녀들 가스라이팅 중" 소신 …
송승환은 "아이들도 잘 크고 있냐. 아이들 결혼시킬 일이 남았다"고 자녀들의 근황을 물었다. 이에 송옥숙은 "결혼시켜야 한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송승환은 "요즘 결혼 안 한다는 애들도 많던데"라고 얘기했지만 송옥숙은 "저는 강력하게 가스라이팅하고 있다. 저는 내일 당장 세상이 무너지는 한이 있어도 사과나무를 심자는 주의고 젊은 사람들이 결혼을 안 하려는 것 자체에 대해 굉장히 불편한 마음이 있다"고 밝혔다.

송옥숙은 "왜냐면 우리가 내가 잘나서 잘한 거 같고 부모가 나를 키운 거 같지만 나라와 사회와 국가와 주변 모든 사람들이 나를 키워준 거, 빚을 진 거나 마찬가진데 '에이 고생하는데 너는 혼자 살아봐' 부모가 이렇게 얘기하는 것도 원하지 않는다. 건강하게 가정을 이루고 낳을 수 있으면 아이 많이 낳아서 살았으면 좋겠다고 가스라이팅을 엄청 하고 있다"고 소신을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