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체육전국축구연합회 유청소년연맹은 유소년 풀뿌리 축구 I-리그에 참가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I-리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축구뿐만 아니라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만들고, 가족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 맞는 I-리그 공모전은 축구축제 캐치프레이즈 및 깃발 디자인, 글쓰기 및 발표대회, 우리가족 그림일기 등 총 3개 부문이며, 마감은 내달 4일까지다.
캐치프레이즈 및 깃발 디자인 부문의 경우 I-리그 및 축구축제를 대표하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디자인해 응모하면 된다. 글쓰기 및 발표대회 부문은 축구를 통해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 소통하는 방법을 3분 이내의 분량으로 원고지에 작성해 응모하고, 1차 글쓰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입상작을 대상으로 2차 발표대회 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작을 선정한다.그림일기 부문은 I-리그 및 축구축제에 가족이 함께 참여한 사연을 그림일기로 작성하면 된다. 연맹 홈페이지(www.nyff.or.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응모할 수 있다.
각 부문별 대상에는 교육부장관상, 외교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을 각각 수여하고, 최우수상은 국민생활체육회장상, 우수상은 전국축구연합회장상, 장려상에는 전국유청소년축구연맹회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내달 4일까지 모집된 작품들은 분야별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내달 13일 수상작을 발표하고 28일 I-리그 종합 시상식에서 시상한다. 세부 사항은 전국 유청소년 축구연맹(www.nyff.or.kr)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02)780-3999,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